35편이나 되는 시리즈를 읽기는 이 책이 처음인것 같네요.^^ 물론 어린이 도서라 페이지가 많지는 않지만 시리즈가 계속 출판된다는 이야기는 그 만큼 인기가 많다는 이야기겠지요. 
이 책은 미국에서 친하게 지내던 언니의 아이가 이 책을 너무 재미있게 읽고 있다는 이야기에 관심이 생겨 읽게 되었답니다. 어린이 서적이라 영어가 그리 어렵지 않고, 재미있는 줄거리와 함께 역사, 지리, 생물등 다양한 상식들도 함께 배울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번 편은 과거의 프랑스 파리로의 여행입니다. 파리에서 열린 세계 만국 박람회가 배경인데, 일반적으로 매직 트리 하우스에서는 제가 가보고 싶지만 가보지 못한 장소로의 여행들이 많아, 잭과 애니가 부러웠었는데, 이번편만은 제가 여행한 장소가 배경이 되어 덜 부러웠답니다.  

이번 여행에서 잭과 애니는 4명의 마법사를 통해 놀라운 과학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지금은 너무나 당연하게 여겨왔던 것들이 과거에는 매우 신기해 마법이라 불릴만한것 들이지요.  

CD로 듣고 책을 읽었는데, CD의 뒷부분은 책 내용이 아닌 저자의 인터뷰가 있어 반가웠습니다. 인터뷰를 통해 저자가 잭과 애니의 여행에 대한 아이디어를 어떻게 얻는지에 대해서 들었을때는, 그래서 아이들이 이 책을 좋아할수밖에 없구나..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매직 트리 하우스'는 번역본으로도 나와있어서, 번역서, 외서, CD를 병행해서 읽고 듣는다면 아이들이 좀 더 쉽게 영어책을 읽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CD로 함께 듣고 읽으니 더 재미있는것 같아요.




파리의 대표적인 상징물인 에펠탑이예요.




파리에 놀러갔을때, 정말 날씨가 좋았어요.




파리의 상공으로 날으는 자전거를 타는 애니와 잭의 모습이 너무 부럽네요.




잭과 애니가 찾아야했던 마법사는 다름이 아닌 과학자, 의사, 건축가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