율리시스 무어 4 - 가면의 섬 율리시스 무어 4
율리시스 무어.피에르도메니코 바칼라리오 지음, 이현경 옮김 / 웅진주니어 / 2006년 10월
평점 :
절판


 
'가면의 섬'이라는 제목에서 알수 있듯이 줄리아, 제이슨, 릭은 베네치아로 사라진 시계공 피터 다이달로스를 찾아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사실 이 책을 읽기전 이미 매직 트리하우스에서 잭과 애니가 베네치아로 시간여행을 떠난터라 마치 여행 갔던곳을 또 여행간 기분이랄까요.^^ 

베네치아는 물의 도시, 시간의 도시, 과거의 도시로 많이 알려져있어요. 그만큼 매력적인 도시인만큼 어쩜 작가들의 좋은 이야기 소재가 되기도 하는것 같습니다. 암튼, 여행을 갔던곳이 배경이 되어서인지 저 역시 그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아이들과 함께 베네치아의 구석구석을 함께 돌아다녔습니다. 

여행을 통해 세 아이들은 율리시스 무어가 숨겨 놓은 퍼즐조각같은 정보들을 수집하게 되어요. 아직 모든것이 풀리지 않았지만, '단 하나뿐이 최고의 열쇠인 첫번째 열쇠'의 존재에 대해서 알게 됩니다. 킬모어 코브의 지도는 오블리비아 뉴턴에게 빼앗겼지만, 첫번째 열쇠만큼은 세 아이들이 찾길 바래요.

솔직히 모두들 율리시스 무어와 그의 부인이 죽었다고 이야기하지만, 저는 제이슨처럼 그들이 죽지 않았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아직 정확히 그가 율리시스 무어라고는 확신은 못해요. 또 약간의 트릭이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들구요. 

과연, 다음편에는 진짜 율리시스 무어의 정체가 밝혀질지, 그리고 정말 그들은 죽지 않고 살아있는지, 또 하나의 미스테리한 인물 블랙의 정체는 누구인지 빨리 다음편을 읽고 그 답변을 얻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