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자매 4 - 뉴욕에서 일어난 마법 같은 이야기
마이클 버클리 지음, 피터 퍼거슨 그림, 노경실 옮김 / 현암사 / 200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3편은 페리포트 랜딩에서 일어난 일이라면 이번편은 요정의 나라가 있는 뉴욕이 배경이예요. 사실 페리포트랜딩은 현실과 동떨어진 느낌이었다면, 뉴욕이 배경으로 바뀌면서 현실세게로 돌아온 느낌이 들어 더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정말 제 주위에 숨어있는 애버 에프터들이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니깐요.^^ 

그전부터 느끼는거지만 사브리나에게서는 무척이나 부정적인 느낌이 들었어요. 이번편 역시 사브리나는 애버에프터들에게 적대적이고 자신이 그림형제들의 자손이라는것을 부정하고 그냥 평범하게 살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그런 사브리나와 달리 동생 다프네는 가족의 전통을 따라가려 하지요. 그래서인지 항상 사브리나가 주체가 되었다면, 이번편은 다프네가 좀더 적극적으로 이야기에 관여하게 되어요. 

다친 퍽을 치료하기 위해 요정의 나라를 찾게된 그림 가족들은 그곳에서 뜻하지 않은 진실을 알게 됩니다. 그 진실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사브리나는 그동안 계속 부정했던 그림가족을 이해하고 자신도 진심으로 그림 가족의 일원이 되기로 결정하게 되지요. 

여러가지 사건들을 겪으면서 해결하지만 사브리나와 그의 일행은 아직도 붉은손의 진짜 정체를 파악하지 못하고, 사브리나와 다프네의 부모님을 깨우는 방법조차 찾지 못했습니다. 

다만, 이번편을 통해 카니스가 점점 변해가고 있고 그로 인해 어려운일이 발생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좀 불안하더군요.  

그나저나 퍽이 요정나라의 왕이 되어 헤어지게 되면 어쩌나..하고 걱정했는데, 익살스러운 모습으로 사브리나 일행을 따라가는 모습에 웃음이 터졌어요. 사실 사브리나와 퍽의 관계도 좀 묘한데 인간과 요정간의 사랑이 가능할지, 과연 작가는 그 둘의 관계를 어떻게 풀어갈지도 궁금하네요. 

외서로 벌써 7권까지 나온것으로 알고 있는데 아직 번역은 4권밖에 되어 있지 않아서 고민이예요. 다음편을 다시 외서로 읽어야할지.. 기다려야할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