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글 이야기 네버랜드 클래식 22
루디야드 키플링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존 록우드 키플링 외 그림 / 시공주니어 / 2005년 2월
구판절판


네버랜드 클래식의 양장 상태를 보면 정말 소장하고 싶게 만드는 책인것 같아요. 디즈니의 정글북만 알아왔던터라 좀더 긴 이야기를 듣고 싶어 선택했습니다.

정글 이야기의 중심지가 되는 인도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키플링이라는 이름이 주는 통통튀는 느낌 때문인지 나이든 키플리의 사진에 살짝 실망했어요. ㅠ.ㅠ 좀 젊었던때의 사진은 없었나요? ㅎㅎ 언뜻 간디의 모습이 보이네요.

키플리의 아버가 책의 삽화를 그렸다고 하네요. 책 표지에는 삽화가가 키플링 아버지외라고 적혀 있는것으로 보아 흑백은 그의 아버지가 컬러판은 다른이가 그린듯합니다.

앞표지에는 책속의 내용에 대해 짧막하게 수록되어있는데, 솔직히 이 책을 통해 '정글 이야기'가 모글리만이 주인공이 아니라는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모글리의 친구이자 정글속의 스승인 곰과 흑표범

조카가 이 삽화를 보고 왜 저 아이는 옷을 입지 않았냐고 묻더군요. 아이의 입장에서 설명하는데 좀 애를 먹었어요. ㅎㅎ

호랑이 시어 칸을 물리친 모글리. 모글리는 시어 칸의 계략으로 늑대의 무리에서 쫒겨나게 됩니다. 하지만 모글리는 인간사회에서도 적응하지는 못해요.

'정글 이야기'의 또 다른 주인공 흰색 표범 코틱 이야기는 개인적으로 재미있었고, 환경에 대해서 생각하게 했습니다.

예전에 백과사전에서 코브라를 이기는 동물을 보고 무척 놀라웠던 기억에 있었는데, 그 동물이 바로 또 다른 주인공 몽구스랍니다.

책 삽화때문일까요. 코끼리는 항상 신비한 느낌을 주는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