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0일~13일 프라하는 부활절이랍니다.

한달전부터 구시가 광장에는 부활절 마켓이 열렸구요. 구시가 아니더라도 신시가나 중요 시내에는 작은 마켓들이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지요. 

날씨도 좋고, 프라하의 부할절도 구경할겸 신랑하고 4월 11일에 구시가로 나왔어요. 



구시가 광장에는 부활절 기념품과 음식들로 가득찼습니다. 보통 부활절과 크리스마스 시즌에 이렇게 마켓을 만들어요. 아마도 유럽 여행을 하게 되면 중요 광장에는 이런 마켓들을 만나실수 있을겁니다.

 

부활절 계란 



양과 염소, 토끼를 모아 놓은 우리인데, 아마도 예수님을 상징하기 위해 만들어 놓은것 같아요.

그나저나 양하면 깨끗한 이미지인데, 직접보니 -.-;; 



직접 화덕을 피워 철을 두들겨서 철제품을 만들어요. 화덕을 피우면서 관광객들에게 맥주 값을 벌기도 하지요.   

 

부활절에 판매하고 있는 회초리랍니다. 저 회초리로 악귀를 쫒아낸다며 아이들의 엉덩이를 때려준다네요. 



구시가 광장에 판매하고 있는 소세지들.

직접 구워서 빵과 함께 제공하는데 약 100크라운 , 6,500원정도 해요. 짭짜름해서 맥주와 함께 마시면 좋아요.



구시가 광장 중앙에 세워진 층계예요. 저 위에 올라가 구시가 광장의 마켓을 둘러보는것도 좋답니다. 



얀후스 동상 앞에 이쁜 과자 가게.



크리스마스날에는 이 나무에 트리 장식을 하는데, 부활절에는 이렇게 계란을 장식해요.

그래도 봄이라 살짝 연두빛이 도니깐 볼만한데, 작년에 잎파리도 없을때는 좀 초라해보이더군요.^^

 

처음 이 장식을 보고 왠지 우리나라 성황당이 떠오르더라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