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 (Harry Potter, Book 1): Volume 1 (Hardcover) Harry Potter 미국판- 하드커버
조앤 K. 롤링 지음 / Scholastic / 199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해리포터 시리즈의 첫권이다보니 그중에서 제일 많이 읽은 책이 아닌가 싶네요. 영화를 보고 재미있어서 책을 읽게 되었고, 한참후에 2편을 읽으려니 좀더 재미있으려니 또 읽고, 그래서 사실 외서로 구입했는데도 오랜동안 손길이 안갔습니다.

몇번 읽다가도 예전에 읽은 내용을 또 읽으려니 좀 흥미가 떨어진건 어쩔수 없네요. 그래도 번역본이 아닌 영어로 읽는것이 좀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를 하던차에 이번에 해리포터 마지막 권을 구입함으로써 끝도 나왔겠다 읽어보기로 결심했답니다.

판타지류이기  때문에 영어가 일상적이지 않을수도 있지만, 그래도 어린이용이라는 점이 읽기가 더 편했습니다. 아무래도 해리포터 이야기를 번역본으로 읽은분들도 많을테니, 영문으로 읽는데도 많이 무리가 없다고 봅니다.

첫권은 아직 스토리가 많지 않아서 한권으로 읽기 좋았는데, 점점 분량이 늘어감에 따라 살짝 손목이 아퍼지겠다는 우려가 있네요. 읽기에는 페이퍼백이 편하겠지만, 그래도 소장하기에는 양장본이 더 좋은것이 같습니다. 그래서 양장본을 구입했는데, 요즘은 소장보다 읽는것이 더 좋아져서 점점 페이퍼백 쪽으로 마음이 기우네요. ^^;;

만약 영문판으로 해리포터를 가장 먼저 만났더라면 그때는 처음이라는 흥분감으로 별다섯을 주었겠지만, 지금은 다음 스토리도 알고 있어서인지 별넷만 선택했어요. 아무래도 여러 시리즈 중에서 3,4번째가 좋았거든요. 좀더 지켜봐야 알겠지만서도...^^

처음 영어원서로 선택하기에 꽤 분량이 많긴 하지만, 판타지나 해리포터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권해드리고 싶네요.

댓글(2)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09-07-15 21:41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살려고 하는데
이게 한국판으로는 마법사의 돌이라고 해서 1,2 권이 나누어져 있잖아요
이건 1,2 권 모두 합쳐 있는 건가요???

보슬비 2009-07-19 03:27   좋아요 0 | URL
네. 한국 번역본만 분권으로 되어있어요. 대부분 외서들은 분권을 하지 않아요. 한국판만 무겁다고 분권을 하는데, 외서들은 분권보다는 페이퍼백으로 가볍게 만들거든요. 그래서 해리포터 번역본 분권으로 구입하는것보다 외서로 전체를 구입하는것이 더 저렴할때도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