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 and the Starcatchers-Peter and the Starcatchers, Book One (Paperback)
그렉 콜 외 지음 / Disney Editions / 2006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관에서 책을 고르다가 피터팬이 눈에 뛰어 고른책이예요. 보통 접했던 피터팬은 영화나 어릴적 짧은 동화로 읽었는데, 400페이지나 되는 책이라 원작인가?하는 생각에 선택한거였습니다.

그리고 읽으면서.. 어? 이건 뭐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우리가 알고 있는 피터팬의 전 이야기였거든요. 그래서 작가를 다시 살펴보니 '피터팬'의 원작자와 다르다는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이 책은 피터팬을 기념해서 출간된 책이였습니다.

사실 원작이 너무 유명한 고전이다보니 이 책의 또 다른 이야기를 다른 작가가 만들어낸다는 것은 상상할수 없었답니다. 그 만큼 작가에게는 큰 도전이었을것 같아요. 어느정도 원작의 명성에 기대어 간다는 소리도 들을것이고, 잘 만들어도 역시나 원작에 가리어 질거니깐 말이지요.

결과적으로는 저는 이 책이 무척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작가 덕분에 그동안 궁금했던 것들이 많이 해소 된 느낌이랄까요. 그리고 원작자 못지 않게 스토리도 잘 만들었고, 피터팬의 전 이야기를 이렇게 새롭게 구성한 것에 대해 무척 신선하게 느껴졌습니다.

이 책을 통해 고아소년인 피터가 어떻게 하늘을 날게 되었고, 또 네버랜드와 팅버벨이 어떻게 탄생되었으며, 블랙 콧수염 선장은 어떻게 악어에게 손을 잃어 후크 선장이 되었는지 알게 됩니다.

400페이지가 그리 길게 느껴지지 않고, 책 가격도 한글판은 2권으로 분권된것에 비해 영문판은 한권이기에 더 경제적인것 같아요. 물론 책 재질은 한글판에 못 따라가지만 페이퍼백이 가벼워서 두꺼운것에 비해 들거다니면서 볼수 있어 좋습니다.

피터팬의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하신분에게 꼭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