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i's Family Treasury (School & Library) - Stories for the Jewish Holidays
Jane Breskin Zalben / Henry Holt Books for Young Readers / 1998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순전히 일러스트가 이뻐서 고른 책이랍니다. 양장상태도 너무 좋아서 가지고 있는것만으로도 무척 뿌뜻해지는 책이예요. 결국 좋아하는 아이가 탐을 내서 선물했어요. 조금 속은 쓰렸지만 저보다는 아이가 가지고 있는것이 맞는것 같아서 말이지요.

미드인 '프렌즈'를 볼때마다 로스가 '해피 하누카'라고 외치던 모습이 떠올랐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유대인 명절에 대해 배우게 된답니다. 유럽 게다가 프라하에 살다보니 유대인지구를 종종 방문하게 되는데 그럴때마다 유대인에 대해서 참 모른것이 많구나..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그런점에서 이 책은 제게도 많은 배움을 주는 책이었습니다. 

  

이름도 생소한 명절들이지만 우리가 알고 있는 명절들이 유대인들에게 새로운 이름으로 그들의 전통방식의 명절계승등을 하는것을 보면서 무척 흥미로웠습니다. 게다가 이 책은 명절때 먹는 요리 혹은 장식등의 레서피등을 수록되어 있어서 더 재미있어요.

아마도 유대인 친구들이 이 책을 많이 읽겠지만, 그렇지 않더라도 일러스트는 너무 사랑스럽고 따뜻하며 다른 문화를 배울수 있다는 기회에서 유대인이 아니더라도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