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사랑한 고양이 시시
슈테파니 츠바이크 지음, 안영란 옮김 / 북스캔(대교북스캔) / 2003년 12월
평점 :
절판


집에 강아지를 키우고 있지만, 언제부턴가 저는 고양이를 키우고 싶었어요. 계속 언젠간 고양이도 함께 키울거야하고 입에 달고 다니다보니 처음에는 그렇게 반대하던 신랑도 이제는 반쯤 넘어와서 키워볼까?하는 생각을 좀 하게 되었어요.

고양이에 관심이 있어서인지, 이 책도 주저없이 구입해서 읽게 되었습니다. 읽고나서 참 읽기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요. 사실 아직 고양이를 키워보지 않아서 고양이에 대한 습성을 잘 알지 못하지만, 이 책을 통해 고양이는 강아지와 많이 다르구나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고양이를 키우지는 않지만, 그래도 저자가 고양이의 습성을 많이 파악하고 글을 썼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고양이의 눈을 통해 세상을 보는 재미도 참 재미있었습니다. 시시를 통해 상처 받았던 사람들이 치유되는 과정도 아름다웠고, 특히 마지막에 시시가 아기를 낳는장면은 정말 읽으면서 뭉클했어요.

아마도 고양이를 키우시는 분이라면 이 책을 굉장히 좋아하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