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아프리카로 간다
야마모토 토시하루 지음, 문종현 옮김 / 달과소 / 200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언제나 느끼는 거지만 아프리카는 내게 극과 극을 보여주는 대륙 같네요. 초원을 달리는 야생동물들과 아름다운 붉은 저녁노을을 생각하면 그 야생의 모습에 반해 금방이라도 날아가고 싶다가도, 극심한 기아, 에이즈, 내전등을 생각하면 아직도 불안한 미지의 세계 같은 생각이 들어서인것 같습니다.

이 책은 아름다운 모습보다는 슬픔이 더 있는 책이예요. 아프리카 대륙에 있는 시에라리온이라는 나라. 세계에서 가장 낮은 평균 수명을 보유한 나라라고 합니다. 인간의 욕심으로 빚어낸 비극을 다시 인간의 힘으로 복원하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읽을수 있어요.

예전에도 많이 들어왔던 문제점이지만 다시 읽으니 새로운 마음이 들더군요. 책속의 저자처럼 직접 자원봉사로써의 삶을 선택하기에는 무리지만, 적어도 기아에 허덕이나는 아이들을 생각하며 음식투정이나 음식을 남기지 않도록 주의하고, 절대 저는 다이아몬드를 동경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아이들도 읽고 부모와 함께 토론해보는 것도 좋을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