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개 100배 똑똑하게 키우기
후지이 사토시 지음, 최지용 옮김 / 보누스 / 2002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남들은 우리 아이 공부잘하는 법을 읽고 있을때, 저는 7살짜리 닥스훈트를 키우고 있어서인지 개에 관련된 책들을 보면 그냥 지나칠수가 없는것 같아요. 게다가 이 책은 강아지를 똑똑하게 키우게 하는 방법을 다루었다고 하니 눈길을 끌수밖에요.

이 책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것은 카툰이었는데, 약간 아쉽다면 실제 강아지의 사진이 있으면 강아지를 키우는 분들의 입장에서 더 좋아했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산책시키는 법, 식사규칙이나 배변규칙등에 대해서 개의 습성을 이용해 길들이기를 가르칩니다. 특히나 훈련과 길들이기는 다르다고 말하는데, 길들이기는 개와 주인과의 튼튼한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라고 말하네요. 그래서 길들이기가 잘된 강아지일수록 훈련도 잘 받아들인다고 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그 동안 알고 있던 상식들이 조금씩 벗어난다는것을 알았어요. 하지만 어떤것들은 제가 경험한것들인지라 동의가 되는 한편은 반신반의되는것들도 있어요.

언제나 느끼는것이지만 이 책을 그대로 똑같이 따라하는것이 중요한것이 아니라 자신의 개의 성격을 잘 파악해서 어느정도 응용해서 적응시켜야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면에서 강아지를 처음 키우시는 분이라면 한번 읽어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