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위크가의 비밀 5 - 멀가래스의 분노 스파이더위크가의 비밀 5
홀리 블랙.토니 디털리치 지음, 지혜연 옮김 / 서울문화사 / 2008년 2월
평점 :
품절


이야기의 끝이네요.

난장이의 소굴에서 탈출한 세남매는 집으로 돌아오지만, 엄마가 고블린의 무리들에게 납치된 사실을 알게됩니다. 바로 전편에 끌려갔던 사람이 엄마였던거지요.

자레드는 괴물을 처치하기 위해 다시 요정들의 세계로 가서 아서 스파이더윅을 만나게 됩니다.
요정들에게는 꼭 필드 가이드를 전해주기로 약속을 하고 말이죠.

그리고 세남매는 그린핀을 타고 괴물이 있는 곳으로 향합니다.

괴물이 있는 곳에는 괴물이 키우는 용을 만나게 되고, 용과 그리핀은 싸움을 하게되요.
동양의 용은 신성시하는 반면에서양에서 나오는 용은 탐욕스럽고 나쁜 무리로 구분되는것 같아요.
모습은 대략 공룡모습을 하는데, 이번 일러스트에는 동야에서 나오는 뱀과 같은 용이 등장하네요.

용을 물리치고, 엄마를 구하러 괴물의 소굴로 들어간 그레이스 세남매는 납치된 아빠도 만나게됩니다.

기쁜마음도 잠시, 아빠의 정체는 괴물이었어요.

자레드는 아서 스파이더윅의 조언되로 괴물의 정신을 딴 곳으로 신경쓰게 한뒤 , 공격합니다.

새로 변신해서 도망가는 괴물을 호브고블린이 잡아먹음으로써 이번 에피소드는 마무리되요.

물론, 엄마는 여태껏 자레드를 믿지 못했던 사실을 미안해하고 루신다 숙모는 병원에서 퇴원하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을 버린줄로만 알았던 루신다 숙모와 아서 스파이더윅은 만나게 되어요...

그리고 아서는 불멸을 선택하는 대신 루신다의 곁을 선택함으로써 한줌의 재가 되지요.
(요정의 세계와 인간의 세계의 시간은 다르니깐 말이죠.)

필드 가이드는요?

요정들에게 가지 않고 자레드가 보존하게 됩니다.

암튼, 이야기가 끝나서 무척 아쉽네요.

필드 가이드만 따로 발매했던데^^ 한번 꼭 읽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