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사판매 주식회사 행복한책읽기 SF 총서 2
로버트 셰클리 지음, 송경아 옮김 / 행복한책읽기 / 2003년 4월
평점 :
절판


이런... 마지막 반전이 충격적이라고 하면서 역자의 말을 서문에 둔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역자 서문을 착각하고 작가의 서문인줄 알고 읽었다가 반전을 이미 파악하고 말았네요. -.-;;

암튼, 주인공인 토마스는 교통사고로 즉사를 하지만 미래에 시간여행 기술로 다른사람의 몸으로 부활하게 됩니다. 22세기의 미래는 육체적인 죽음뿐만 아니라 마음의 죽음에 대해서도 정의를 하는데, 마음 때문에 다른 사람의 몸으로 생명을 이어가거나, 기계적인 수단으로 내세에 가기도 합니다.

하지만 생명을 이어가는것도, 내세를 보장받는것도 가진자의 특권이더군요. 가지지 못한자는 자신의 육체를 팔아서 내세를 보장 받거나, 내세를 보장받은 이는 자살을 위해 자신을 사냥할 사냥꾼들을 고용하기도 하지요. 때론 수요에 비해 공급이 딸리기도 해서 사람들을 납치해 그들의 몸으로 환생하고자 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참 울적하더군요. 점점 과학이 발전해가지만 사람들은 점점 인간적인 모습에서 멀어져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토마스가 내세의 존재를 믿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상황을 받아들이는 모습이 솔직히 뜻밖의 놀라운 반전이라기 보다는 허무한 반전이인것 같아요. 그래도 지금의 상황에서는 얼토당토해 보이는 유령, 좀비, 폴터게이트 같은 것들이 미래에서는 너무 당연시 되는 상황이 꽤 재미있는 소재인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이 책을 읽으면서 예전에 읽었던 '신들의 사회'가 떠올랐습니다. '신들의 사회'도 사람의 정신을 이용해 불멸의 삶 혹은 환생의 개념에 대해서 나오는데 개인적으로는 '신들의 사회'가 '부라판매 주식회사' 보다 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 책을 읽어보고 마음에 드셨다면 '신들의 사회'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