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리포터 영영한 사전 - 해리포터 원서가 술술 읽히는
에릭 랜덜 지음, 장계성.강윤혜 옮김 / 길벗이지톡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해리포터 영문서적을 읽는 사람이라면 이 책에 관심이 갈수 밖에 없을거예요. 영어를 읽다보면 모르는 단어가 많은데, 저는 그냥 손쉽게 전자사전에 의존하는 편이예요. 모르는 단어마다 다 찾아보는 것은 아니지만 읽다가 문맥상 이해가 안되거나 자주 사용되는데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꼭 찾아보지요. 하지만 전자 사전으로도 완벽하게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해리포터 시리즈 1-7권에서 예문을 채용해 단어를 더 쉽게 이해하면서 그 예문으로 인해 단어를 생각하게 하는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그 예문이 몇권에 나왔는지도 주석을 달아주는 센스까지 참 좋네요.

다만 제가 5권까지만 읽고 있어서 아직 6,7권을 읽지 않은 관계로 스토리를 모르는 상황에서 살짝 실수로 먼저 내용을 알게 된 좌절감은 있습니다.^^;; 바로 부록처럼 해리포터 재미있게 읽는 필수 상식 코너가 그것인데, 조심한다고 해도 읽고 싶은 유혹을 떨쳐낼수가 없네요.

아무래도 캐릭터는 영문판의 일러스트보다는 영화에 의존해서 그렸는데, 개인적으로는 책속의 캐릭터가 더 잘어울리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암튼, 영어책을 읽고 있는 분과 해리포터 매니아라면 권해드리고 싶은 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