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로니카, 죽기로 결심하다
파울로 코엘료 지음, 이상해 옮김 / 문학동네 / 2003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파울로 코엘료라는 작가 이름도 한 몫 작용을 했겠지만, 내가 좋아하는 우울한 듯한 푸른색과 시니컬한 제목이 한눈에 마음에 든 책이었어요. 과연, 어떤 이유에서 베로니카는 죽기로 결심했는지도 무척 궁금했습니다. 그 이유는 책 초반에 바로 나왔는데, 반복되는 일상속에서 더 이상 변화없이 사는 것에 대한 지루함과 두려움이 그녀를 죽음으로 몰았더군요.

다량의 수면제 복용으로 편안한 죽음을 맞이하려했던 그녀의 첫번째 목표는 어이없는 실패로 지루한 일상으로 돌려보냈습니다. 하지만 아이러니컬하게도 약물과다 복용으로인한 부작용으로 심장에 괴사가 일어나 길어야 일주일이라는 시한부 선고를 받게 되지요. 죽음을 원했지만, 막상 죽음을 기다려야 한다는 상황이 베로니카를 더 힘들게 하고 또 다시 자신의 선택으로 인한 죽음을 꿈꾸게 됩니다.

그러나 정신병원에서의 생활에서 점점 삶에 대한 애착을 느끼고 죽음을 통해 또 다른 인생의 아름다움을 배우게 됩니다. 또 그녀의 변화는 주변 사람들을 변화시키기도 하는데, 바로 코 앞에 둔 죽음을 의연하게 받아들이고 살고 있는 동안 최선을 다하는 베로니카를 보면서 우리가 너무나 당연시했던 것들이 누군가에게는 새롭게 느낄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약간의 예상했던 결말이기도 했어요. 그래도 그 결말로 인해 많이 행복했습니다. 여담으로 이 책은 파울로 코엘료가 정신병원에 입원했던 적을 언급하면서 마치 실제로 그녀가 존재했던것처럼 이야기하는 방식도 생동감이 느껴지고, 베로니카 그녀로 인해 슬로베니아에 대해서 알게 되어서 좋았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