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루테이프의 편지 (양장) 믿음의 글들 176
C.S.루이스 지음, 김선형 옮김 / 홍성사 / 2000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이 책을 선물 받았을 당시에 그저 '나니아 나라'를 지은 작가라는 정도만 알았지 무슨 내용이 기다리고 있을지는 몰랐습니다. 그냥 편지라는 제목에서 삶에 대한 에세이가 아닐까?하는 추측정도...

물론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다루긴 했지만 조금 다른 삶이네요. 악마가 자신의 조카에게 보내는 인간들의 특성을 편지로 쓴 이야기거든요. 루이스가 기독교인이라는것을 알았지만 이 정도로 성실한 사람인지는 몰랐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얼굴을 붉히면 제 스스로도 참 많이 반성했어요. 어쩌면 기독교인으로써 가지고 있는 흔들리는 생각들을 어찌도 정확히 찝어내는지... 나라가 다르고 시대가 달라도 이런 생각들은 참 변함이 없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언뜻 이해하기 힘들지 모르지만 그래도 편지형식인 만큼 한 챕터씩 읽을수 있어서 그다지 부담스럽지는 않았습니다. 한 챕터씩 읽으면서 여러가지 배우게 되었습니다. 제 스스로도 다시 한번 돌아볼수 있는 계기를 준 책이기도 하고요. 아직은 제 단점을 바꾸기 힘들지만 적어도 단점 자각하게 되었다는 점에 희망이 살짝 보이지요.^^;;

마지막 악마가 자신의 조카에게 사랑이라는 말을 할때 처음에는 어리둥절 했습니다. 하지만 곧 악마에게 사랑이라는 의미는 하느님이 말씀하신 의미가 아닌 포식의 의미에서 말하는것을 깨닫게 되었어요. 그리고 악마는 절대 예수님께서 실천하신 사랑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할거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정말 기독교인이라면 이 책을 추천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