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요커 - 한 젊은 예술가의 뉴욕 이야기
박상미 지음 / 마음산책 / 2004년 10월
평점 :
품절


'뉴요커'라는 말은 뉴욕에 사는 사람을 지칭하는 말 외에도 왠지 예술과 멋을 아는 지성인이라는 이미지도 함께 떠오르는것 같아요. 과연 뉴욕에는 무엇이 있길래 사람들의 관심을 끄는걸까?하는 의문점이 들었는데, 이 책을 통해 많은 부분들이 해소되었습니다.

저자는 뉴욕에서 미술활동을하는 여성으로써 그녀의 뉴욕 라이프를 이야기하고 있답니다. 고층건물들 사이에 바쁘게 움직이는 사람들을 보면서 외롭지 않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오히려 그런점들이 뉴욕의 멋이 되어 그 매력에 빠져들게 하네요. 과거와 현재 그리고 사람들의 기억과 욕망이 있는 뉴욕은 무척이나 생동감이 넘치는 도시인것 같습니다.

미술도인 그녀답게 뉴욕에서 더 빛나는 미술가들을 소개하는데, 무척 재미있었어요. 게다가 제가 좋아하는 베르메르가 등장하는데, 왜 그가 뉴욕에서 그렇게 유명한지에 대해서 이해가 가더군요. 그리고 그림 설명 또한 마음에 들었습니다.

뉴욕 생활뿐만 아니라 예술활동도 함께 엿보게 되어서인지 예전에 가졌던 뉴욕의 이미지가 더더욱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그래서 기회가 되면 한번 가보고 싶은 도시로 꼽아두었어요.

* 제가 좋아하는 모이토가 쿠바식 칵테일이라는 것을 처음 알았어요. 이제 좀더 편안하게 모이토를 즐길수 있게 되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