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고양이 네로 동화 보물창고 13
엘케 하이덴라이히 지음, 크빈트 부흐홀츠 그림, 김지영 옮김 / 보물창고 / 2006년 2월
평점 :
절판


왜? 검은고양이 이름은 네로일까? 참 궁금했었는데, 이 책을 통해서 알게 되었네요. '네로'가 바로 검다라는 뜻이라는 것을 말이죠. 여기에 덧붙여 꼬를레오네는 '사자처럼 용맹스러운 마음'이라는 뜻이예요.

어느 농가에 이탈리아에서 가장 재수없다는 날에 검은 고양이 네로가 태어납니다. 그런 운명을 타고 났는지 네로는 약간의 폭군 기질을 보이더라구요. 아직 새끼고양이인데 닭들이 낳은 알을 먹지를 않나, 버젓이 자고 있는 개에게 협박도 하고,(새끼고양이가 다 큰 개의 한쪽 눈을 가리면서 그렇게 만들어줄수 있다는 협박은 솔직히 너무 귀여웠어요.^^) 그래도 자신의 형제 로자에게는 무척이나 착한 네로랍니다.

어느날 농가로 놀러온 독일부부와 만나면서 네로는 좀더 안락한 공간에서의 맛있는 음식을 그러면서 부부에게 사랑을 받는 법을 터득하고 농장의 동물들에게 자랑스럽게 이야기하지요. 솔직히 네로가 닭에게 달걀반숙의 맛을 보게 해주고 닭다리 맛을 설명하는 부분에서는 어떻게 받아들여할지^^;;

결국 네로와 로자는 안락한 생활의 ?아 다시 독일로 돌아가려는 부부와 함께 독일로 가게 됩니다. 독일에 가서 네로는 골목대장이 되고, 아름다운 고양이와 로맨스도 있었지만 로자가 죽고 혼자 남은 네로는 어느새 예전의 장난꾸러기며 폭군적인 기질은 사라져버렸습니다.

그리고 다시 이탈리아 농가로 휴가를 떠나는 독일부부와 함께 자신의 고향으로 돌아온 네로는 이제 안락한 삶을 버리고 고향에서의 삶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야기도 재미있었지만 책을 펼치면 보여지는 아름다운 일러스트 또한 이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하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안락한 삶, 맛있는 음식과 쾌락 보다는 자연이 있는 고향으로 돌아간 네로를 보면서 우리의 삶에 정말 중요한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해보게 하는 동화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