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하엘 엔데의 마법 학교 푸른숲 어린이 문학 4
미하엘 엔데 지음, 카트린 트로이버 그림, 유혜자 옮김 / 푸른숲주니어 / 2004년 1월
평점 :
절판


어찌보면 평범해보이는 표지디자인과 제목 때문에 그냥 지나칠뻔한 책이었는데, 미하엘 엔데의 작품이라는 것만으로도 아무 망설임없이 선택한 책이었어요.

마법의 학교에 입학하기 위해서는 무엇인가를 아주 오랫동안 가슴 깊이 소원 할수 있어야 한답니다. 어찌보면 너무 쉬운듯한 이일은 아무도 입학할수 있을것 같지만 실제로는 무척 어려운 일이라는 것을 알게 되어요.

마법사의 나라에 초청을 받은 주인공은 마법의 학교를 참관하면서 어떻게 마법을 사용하는 지에 대해서 배우게 됩니다. 그곳에서 만난 머그와 말리 남매를 통해 마법이 이루어지는 과정을 볼수 있는데요. 사물간의 연결고리를 찾아내는 과정을 보면서 여태껏 아무 관계가 없어보이던 모든 사물들이 사실은 하나라는 것을 배우게 된답니다.

어찌보면 이 책은 기존에 그의 책들과 비교해서 좀 싱거운 느낌이 있어요. 너무 대단한 마법이 있는것도 아니고, 신나는 모험이 있는것도 아니랍니다. 하지만 마법을 이루는 과정에서의 진정한 자신의 소원이나 희망에 대해서 자기 스스로에게 묻게 되기도 하고, 사물을 바라보는데 좀더 중요한것을 찾게 하는 점이 '모모'를 떠오르게 해서 좋았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