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숲 작은 나무 9
신정민 지음, 정문주 그림 / 푸른숲주니어 / 200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툭' 거꾸로 읽으면 '노크'라고 읽을수 있는 이 단어는 민이가 항상 불평을 하면서 내뱉는 말이기도 합니다. 사실 아이들을 바라보면 언제나 즐거워보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아이들에게도 불만이 가득할수 있다는 것을 잊어버리게 되는것 같아요.

오늘도 불만을 가득 품고 학교로 가던 민이는 우연이 '툭'이라고 적혀있는 상자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그 상자를 들고 있을때 엉뚱한 생각을 하면서 이상한 일들을 만나게 되어요.

갑자기 상자속에서 툭툭하면서 팝콘이 튀어나와 학교 운동장을 가득 매워 지각을 하게 되기도 하고, 학원에서는 툭툭하면서 상자속에서 비가 튀어나와 화장실을 물바다로 만들기도 하고요. 친구 집에서는 툭툭하면서 이쁜 꽃들이 집안 가득 차기도 했답니다.

하지만 민이의 의도와는 달리 부모님들은 민이가 말썽만 피우는 줄알고, 민이의 말에 귀를 기울이기보다는 민이를 너무 몰아서 혼내는것 같아요. 물론 말썽을 피울때는 혼나야하기도 하지만 때론 아이들의 말에 귀를 기울일줄 아는 현명한 어른이 되야하기도 하는것 같아요.

민이는 모든것이 '툭'이라고 적혀있는 상자 탓인줄 알게 되고 부모님들에게 보여주지만 민이의 말을 믿지 않아 부모님들은 큰 곤경에 처하게 됩니다. 바로 도깨비 방망이를 들고 나타난 도깨비들이 민이 부모님들을 툭툭툭하고 때리기 시작했기 때문이예요. 다행이도 상자의 주인을 만나 돌려줌으로써 모든 상황이 종료되지만 부모님은 어떤 일이 자신들에게 일어났는지 모르고 있네요.^^

이제 항상 불만으로 가득했던 민이는 이번 일로 인해 반성하고 좀더 성숙하게 자라게 됩니다. 재미있는 의성어로 만나게 되는 여러가지 상황들이 무척 유쾌하게 느껴진 동화였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