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학교 3 - 시작된 예언 고양이 학교 1부 3
김진경 지음, 김재홍 그림 / 문학동네 / 2001년 12월
평점 :
구판절판


사실 고양이 학교라는 타이틀을 걸고 있어, 자칫 학교 생활만 다룬 이야기가 아닐까? 오해할수도 있지만, 고양이 학교에 간 버들이와 친구들이 악당을 물리치는 모험을 다룬 이야기예요.

이 책을 읽다보면 고양이의 생활방식이라든지 여러 종류의 고양이들을 만나게 되는데, 나중에 알고 보니 작가도 고양이를 키운 경험이 있는 분이더군요. 고양이에 대한 애정이 넘쳐나는 것 같습니다. 아마도 고양이를 좋아하는 분이라면 이 책을 권해드리고 싶을 정도예요.

버들이와 친구들은 민준이와 세나를 그림자 고양이들로 부터 구하기 위해 밀착 감시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예언의 날이 다가와 세나와 러브레터가 죽음의 나라로 가면서 그들을 구출하려고 민준이와 버들이도 죽음의 나라로 가게 됩니다.

어렵고 힘든 여정이지만 슬기롭게 문제를 풀면서 세나와 러브레터를 구할수 있는 불새를 구하게 된 민준과 버들이는 과연 그들을 구출하게 될지 궁금해지네요.

이 책의 장점은 동물들을 사랑하는 마음, 친구들과의 우정 그리고 여행을 통해 얻는 용기등을 아이들에게 가르쳐 주는것 같습니다. 거기다가 환경도 보호하며 인간은 모든 생물들과 함께 공존해야지 아름답게 살수 있다는 교훈도 함께 가르쳐준답니다. 재미도 있고 감동과 교훈도 함께 배울수 있는 동화책이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