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학교 1 - 수정 동굴의 비밀 고양이 학교 1부 1
김진경 지음, 김재홍 그림 / 문학동네 / 2001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고양이를 좋아하지만 여러가지 사정상 키울수가 없어서인지 고양이 캐릭터가 나오면 너무 좋은것 같아요. 게다가 이 책은 우리나라 동화를 외국어로 번역되기도 한 작품인지라 관심이 가더군요. 그리고 수업시간에 떠들고 장난쳐야 칭찬을 받는 고양이 학교는 아이들에게 천국같은 학교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면서 호감이 급상승했어요.^^

민준이 가족에게는 버들이라는 고양이가 있는데 며칠전 가출을 했답니다. 어른들은 고양이가 죽기전에 자신들을 떠난것이라고 위로하지만 실제로는 고양이가 15살이 넘으면 인간의 품을 떠나 고양이 학교로 가서 혼자 사는 법을 배우게 된답니다. 사실 전 버들이가 보통 귀여운 어린 고양이일거라 생각했는데, 15살이나 된 고양이라는 것이 놀랐어요. 암튼, 고양이의 돌아다니는 습성을 재미있는 소재로 만든것 같습니다.

이 책이 마음에 드는것 중에 하나가 바로 삽화가 아닌가 싶어요. 여러가지 삽화들이 나오는데 어찌보면 으스스해보일수 있는 풍경들이 그래서 더 신비롭고 호감이 생겼습니다. 그리고 실제 존재하고 있는 고양이에 관한 명화들이 등장하기도 하는데요, 우리가 알고 있는 호랑이가 고양이라고 주장하는 대목에서는 수긍도 가지만 웃음이 나기도 했습니다.

고양이 학교는 고양이가 고양이 다운 생활을 가르치는 곳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큰 중요한 임무를 가르치기도 하는데 바로 버들이가 속하게 되는 수정고양이반이예요. 그곳에서 마법도 배우면서 수정고양이와 반대가 되는 그림자 고양이들과의 싸움을 대비하는 공부를 하기도 합니다.

착한 고양이가 있으면 나쁜 고양이도 존재하는 법인데, 조조라고 불리는 고양이의 정체가 무척 궁금했습니다. 이름처럼 뭔가 음흉한 꿍꿍이가 있는데 잘 드러내지도 않고, 결국 조조의 음모로 버들이와 그 친구들은 수정동굴에 발을 내딭게 되네요. 과연 수정동굴 안에서는 무슨 일이 벌어질지 기대가 됩니다.

여러종류의 고양이를 만나는 재미와 함께, 메산이가 만나는 천년묵은 산삼의 활약도 내심 기대가 되는 동화입니다. 다음편이 기다려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