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귀야행 3
이마 이치코 지음 / 시공사(만화) / 199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만화를 보면서 처음 만화책 겉표지의 주인공 남자와 리쓰가 안 닮았다는 생각이 들어요. 마치 다른 사람이 주인공인양 착각이 드는데, 그점이 약간 마음에 들지는 않네요.^^

암튼, 이 책에서 가장 귀여운 캐릭터는 아무래도 오구로와 오지로가 아닌가 싶어요. 처음에는 사소한 원한으로 사람들을 죽이기도 하지만, 한번 충성을 맹세하고는 리쓰의 신복이 되어버린 하지만 어딘지 어설픈 모습들이 너무 귀여운것 같습니다.

백귀야행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또 하나의 일본 문화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는 점이예요. 예전부터 일본에 귀신의 종류가 참 많다고 들었지만, 너구리부터 나무, 뱀등의 다양한 귀신들의 등장은 무척 흥미롭더군요.

이번 에피소드 중에는 흉사를 점치는 나무 귀신이었어요. 어머니의 죄를 자신의 목숨을 걸고 막고자 했던 아들의 모습을 보면서 모자지간의 애틋한 정이 느껴져서 가슴이 아팠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점점 다양한 인물들과 귀신들의 등장은 더더욱 흥미롭게 합니다.

초반에는 좀 어수선했던 느낌도 이제 제자리를 찾아가는 것 같아서 읽는데 진척이 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