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전집 9 - 황금 삼각형 황금가지 아르센 뤼팽 전집 9
모리스 르블랑 지음, 송덕호 옮김 / 황금가지 / 200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 사건 역시 '포탄의 파편'처럼 뤼팽을 중심에 세우기보다는 또 다른 연인을 앞세워 이야기하네요. 그래서 이번에도 읽으면서 뤼팽이 언제나올까? 혹 이번에도 까메오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는 뤼팽이 후반부에 등장해서 미스터리한 일들을 명쾌하게 처리하더군요.

모든 상이용사들에게 사랑을 받는 코랄리 간호사의 납치사건으로 시작으로 사건은 이상하게 흘러갑니다. 그녀를 구해준 파트리스 대위는 그녀를 사랑하지만 그녀가 결혼한 사실에 안타까워하지요. 하지만 보이지 않는 운명의 힘이 그들을 묶어주네요.

그녀가 결혼한 남편은 이국인으로 사랑으로 맺어진 관계가 아닌 애증으로 맺어진 이상한 관계였습니다. 그리고 그녀의 남편이 죽자 그녀가 위험에 빠집니다. 파트리스 대위와 코랄리간의 이상한 우연의 연솎으로 과거의 비극적인 사실을 알게 됩니다. 바로 자신들의 부모가 사랑했고 누군가에게 살해되었던것이지요. 그리고 그들 역시 부모의 비극적인 사건을 그대로 되풀이하게 됩니다.

이 이야기는 두가지 사건을 다루고 있어요. 하나는 프랑스내에서 대규모의 황금이 밀반출되고 있다는것과 또 다른 하나는 사랑에 얽힌 살인사건입니다. 전혀 관계없는 일들이 하나씩 베일을 벗겨지면서 그속에는 인간의 추악한 탐욕과 욕망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뤼팽은 이번 사건을 해결함으로써 두연인의 사랑을 지켜주고, 대외적으로 프랑스의 위기도 지켜주는 영웅으로 등장하지요. 평소의 재치넘치는 도둑이기보다는 탐정에 가까운 그의 모습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속에 또 다른 이야기가 존재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지요. '호랑이 이빨'을 빨리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