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전집 6 - 수정마개 황금가지 아르센 뤼팽 전집 6
모리스 르블랑 지음, 심지원 옮김 / 황금가지 / 200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번일은 뤼팽이 의도하지 않고 단지 부하들이 하는 일에 개입되었다가 사건이 복잡하게 돌아가게 됩니다. 비록 자신이 저지른 살인이 아니더라도 부하들의 우발적인 살인은 뤼팽으로써는 용납하기 힘든 사건이지요.

암튼, 그냥 가벼운 절도정도로만 생각했던 일들이 뤼팽을 둘러싼 의문의 사건들을 토대로 흥미를 끌기 시작합니다. 특히나 자신을 전적으로 믿었던 부하 질베르를 구하기 위해서 사건에 더더욱 끼어들지 않을수가 없지요.

하지만 뤼팽이 쉽게 생각했던 일들이 생각되로 풀리지 않고 오히려 역습을 당하는 사건까지 발생하네요. 뤼팽의 물건을 도둑 맞기도 하고, 변장을 해도 알아보고 게다가 자신의 부하에게 당하는 모습에서 뤼팽의 처참한 심정을 십분 이해할수 있었습니다.

결국 이 사건은 역사적은 정치적 스캔들과 함께 한여인에 대한 집요한 사랑과 복수에 대한 집념이 얽혀있다는 것을 파악하고 그 여인을 위해 그리고 부하를 위해 숨겨진 문서를 찾기로 합니다. 솔직히 어느정도 읽었을때 진짜 문서가 숨겨있는 위치에 대해서 파악할수 있었습니다.

꽤 극적인 결과로 인해 끝까지 손을 뗄수 없었습니다. 특히나 보슈레의 처형방식은 뤼팽다웠어요.

그나저나 뤼팽에게서 사랑을 빼면 아무것도 아닌것 같아요. 도데체 뤼팽의 여인들이 몇이나 되는지..^^;;   그래도 한 여인을 사랑할때는 다른여인을 사랑하지 않으니 바람둥이라기보다는 로맨티스트라고 불러야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