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전집 4 - 813, 상 황금가지 아르센 뤼팽 전집 4
모리스 르블랑 지음, 김남주 옮김 / 황금가지 / 200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암성에서 쓸쓸하게 퇴장할수 밖에 없었던 뤼팽은 4년만에 화려하게 복귀합니다. 백만장자의 계획에 동참하려던 뤼팽은 살인누명을 쓰게 되지요. 그래서 뤼팽은 르노르망 치안국장과 손을 잡고 살해범을 잡기로 합니다.

지난번에는 이지도르라면 이번에는 르노르망 치안국장이 뤼팽의 라이벌이 되네요. 살인현장에서 발견한 813이라고 적혀있는 담배갑이 유일한 단서가 되어 둘은 살해범의 뒤를 쫒습니다. 뤼팽은 자신 혼자 행동하지 않고 하수인들을 거느리고 사건을 해결하는데, 뤼팽에게서 하수인들은 자신의 머리만큼이나 필요한 존재들이지요.

813과 함께 단서가 될만한 피에르 르뤼크의 죽음으로 뤼팽은 새로운 피에르 르뤼크를 탄생하게 합니다. 뤼팽만이 할수 있는 일이겠지요.

이번편에서 인상적인 장면이 있었다면 바로 뤼팽이 자신의 적수인 리베이라 남작과 식사를 하면서 독이 든 과자를 반조각을 상대에게 반조각은 자신이 먹은 행동입니다. 그 행동에서 그는 어느정도 독약에는 면역력을 키우는 그의 대담함과 치밀함이 돗보였어요.

(스포일러)

하지만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바로 뤼팽이 르노르망 치안국장이었다는것이지요. 4년동안 뤼팽의 존재는 감추고 치안국장이 되어 프랑스의 치안을 담당했다니 정말 뤼팽이 아니라면 할수 없는 행동이었습니다. 사실 예전에 이지도르를 뤼팽이 아닐까? 의심한적이 있었지만, 르노르망 치안국장은 전혀 그런 생각을 하지 못했었답니다.

암튼,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에 반가웠었는데 실제 인물이 아니라는것이 안타까운 한편, 그 인물이 뤼팽이었다는 점이 무척 즐겁네요.

또 다시 감옥에 갇힌 뤼팽이 어떻게 감옥에서 벗어나게 될지, 그리고 비밀의 열쇠와 살인범을 잡을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