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센 뤼팽 전집 1 - 괴도 신사 뤼팽 황금가지 아르센 뤼팽 전집 1
모리스 르블랑 지음, 심지원 옮김 / 황금가지 / 2002년 3월
평점 :
품절


아르센 뤼팽의 명성은 많이 들었고, 어린이용으로 아르센 뤼팽 이야기를 읽거나 만화로 본적이 있었지만 정식으로 읽은적이 없어서 뤼팽 전집에 도전하기로 했답니다.

원래 영국의 셜록홈즈 캐릭터에 자극을 받아 프랑스의 작가가 뤼팽이라는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솔직히 캐릭터 면에서는 뤼팽이 더 마음에 드는것 같아요.

아마도 도둑이지만 훔치는 기술에 대해서 무척 예술적이기도 하고 익살스러운 광대 같기도 하고, 무엇보다도 낭만을 아는 도둑이라 그런것 같습니다. 또한 도둑이면서 때론 탐정이 되어 사건을 해결하기도 하지요. 셜록홈즈에게 의사 친구가 있다면 뤼팽에게는 작가 친구가 그의 사건을 기록합니다.

이번편은 이미 도둑으로써 명성을 날린 뤼팽이 대서양을 건너는 배에서의 활약으로 문을 엽니다. 그가 넬리라는 여성에게 사랑에 빠졌지만, 도둑이라는 신분으로 그냥 아픈 사랑으로 떠날수밖에 없었습니다. 결국 뤼팽은 가니마르 형사로 인해 붙잡히지만, 감옥에 있으면서도 악독한 남작의 보물을 훔치기도 하고, 그의 예상대로 모든이가 보는 앞에서 탈출을 시도하지요.

한편의 그의 이야기속에는 뤼팽이 겪는 여러 에피소들을 소개하는데 마치 단편집을 읽는 것 같아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여러 이야기들이 재미있었는데, 특히나 그의 어린시절을 연상케 하는 '여왕의 목걸이'를 읽으면서 어릴적부터 그의 천부적인 재능을 선보이게 되네요. 사실 그가 도둑임에도 여러사람들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는 가진자들이 보이는 위선적인 행동들을 익살스럽게 처벌하기 때문이 아닌가 싶네요.

그런 그도 초창기에는 사기를 당하기도 하지요.^^ 뤼팽을 솎인 두 부부의 이야기도 재미있었답니다. 그리고 셜록홈즈의 아류인 헐록 숌즈의 등장인 등장부터 웃음이 나오게 하더군요. 아마도 미래에 다시 만날것을 암시하는데, 두 캐릭터의 대결이 어떻게 끝날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뤼팽이 사랑했던 넬슨양 또한 등장해서 앞으로 뤼팽과 넬슨양의 관계가 어떻게 발전하게 될지와, 처음 작품으로 만족스럽게 읽었는데, 과연 여러권을 읽을수록 지금의 감정이 끝까지 남아있을지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