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야행 1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 태동출판사 / 200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왠지 쓸쓸해보이는 표지디자인과 제목 때문에 끌렸던 추리소설인데, 3권이나 되는점이 살짝 망설여지더군요. 솔직히 추리소설이라는 것이 긴장감을 가지고 있는 장르인데 과연 장편으로 그 긴장감을 끝까지 가져갈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들어서 약간 이 책을 읽는데 망설였는지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상권을 읽고나니 좀더 빨리 읽을걸...하는 후회가 생길정도로 재미있었어요. 과연 이 긴장감을 끝까지 가져갈수 있는지는 마지막까지 지켜봐야겠지만서도 말이지요.

초반에는 단순한 살인사건에 관한 이야기인줄 알았습니다. 과연 이 이야기로 장편 추리소설을 만들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으니깐 말이지요. 하지만 의외로 이 소설은 그 사건을 시작으로 방대한 이야기를 풀어냅니다. 살인용의자들의 의문의 죽음은 처음엔 정말 사고사인가?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점점 후반으로 갈수록 그들의 죽음에 의문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특히 사건의 4년후 피해자의 자식인 료지와 유키코의 성장 과정에서 의심이 떠오르더군요. 너무 어두워보이는 료지와 반대로 엄청난 사건속에서도 밝게 자라고 있는 유키코. 서로 연관성이 없어 보이지만 왠지 둘 사이에 비밀스러운 관계가 존재할것 같은 암시가 군데군데 눈에 띄인답니다. 특히나 유키코에 대한 새로운 의문들이 떠오르면서 섬뜻한 생각이 들더군요.

그녀는 자신의 화려한 인생을 위해 주위 모든것을 이용하는것 같았거든요. 특히나 그녀 주변에 벌어지는 비극적인 일들이 왠지 그녀와 무관하지만은 않을거라는 추측이 되었습니다. 그런점들이 이 책을 읽는데 긴장감을 더 고조 시키는 것 같아요. 심증은 있는데, 아직까지는 물증이 없으니...

과연 진짜 유키코의 정체는 무엇일지, 료지와는 어떤 관계일지? 처음의 사건은 끝까지 미궁속으로 빠져들어갈지.. 결말이 무척이나 궁금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