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야환담 채월야 3
홍정훈 지음 / 파피루스(디앤씨미디어) / 200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전편의 잔혹함으로 심기가 살짝 불편함을 파악했는지, 이번편은 좀 얌전해진 느낌이더군요...

흡혈귀 중에서도 최고의 흡혈귀를 지칭하는 진마 흡혈귀.
진마 흡혈귀인 적요와 창운의 싸움 과정에서 두 세력간의 확장으로 생긴 다툼인줄 알았는데, 이번편에서 왜 그들이 싸우게 되었는지에 대해서 나오더군요.

그와 함께 흡혈귀 존재에 대해서도 설명하는데, 자연발생적으로 변이로 인해 흡혈귀가 탄생하기도 하고, 흡혈귀에 의해 흡혈당하거나 피를 흡수하게 되어서도 흡혈귀로 변화되기도 합니다. 그말은 흡혈귀는 원래 인간이었다는 이야기지요. 단지 흡혈한다는 자체로 흡혈귀 사냥꾼들에게 무참히 죽는다는것이 좀 안되었다는 생각도 들더군요. 과연 인간이 흡혈귀를 심판할수 있는 자격이 있는가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는데, 그만큼 흡혈귀보다 못한 인간들도 많으니깐요.

암튼, 분열된 진마 조직의 하수 흡혈귀들의 잔당을 처리하기 위해서 흡혈귀와 흡혈귀 사냥꾼들이 한국으로 모여들면서 좀좀 한국이 피로 물들어갑니다.

세건의 군대이야기는 아마 이 이야기 속에서 가장 우스운 부분이기도 하지만 가장 현실적여 보이기도 하는 부분이었습니다. 누구보다도 강해보이는 세건이 군대 앞에서는 약한 모습을 보이다니..^^;;

점점 광기에 잡혀가는 세건의 모습을 보면서 과연 세건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도 궁금하고, 새로운 진마가 나타날것 같은데, 과연 그 진마는 흡혈귀와 흡혈귀 사냥꾼의 세계를 어떻게 바꿔버릴지도 무척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