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야환담 채월야 1
홍정훈 지음 / 파피루스(디앤씨미디어) / 2002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폴랩'을 다 읽고 다음을 선택할 한국 판타지로 어떤것이 좋을까? 고민하다가 '월야환담 채월야'라는 제목에 눈길이 가더군요. 흡혈귀를 소재로한 책이라는 것을 알고 지금 읽고 있는 중인 '뱀파이어와의 인터뷰'가 떠오르면서 비교해보면 재미있겠다..하는 생각이 들었거든요. 서양과 동양의 시각을 비교해가면서 읽어도 좋을거라는 생각이 들어서 말이지요.

흡혈귀에게 가족을 잃은 세건이 흡혈귀 사냥꾼으로 나선다는 것은 그리 신선하지는 않았어요. 경험을 통해 강력한 전사가 될거라는 생각도 하고요.

그래도 이 책의 독특한것은 바로 흡혈귀 피로 만든 '사이키델리 문'이라는 마용이 아닐까 싶어요. 강력한 흡혈귀를 이기기위해 흡혈귀의 피를 이용해 싸우는 사냥꾼들...

인간의 피를 흡혈하는 흡혈귀이지만 죽어서는 사냥꾼들에게 채혈당하는 모습이 참 아이러니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강력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조직원을 흡혈귀로 만든 보스와 얽히는 악연속에서 가해자와 피해자인 진유미와 윤미혜를 통해 그들을 그렇게 몰아넣은 현실의 냉혹함이 더 잔혹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습니다.

실제 존재하고 있는 서울을 배경으로 우리를 경악하게 했던 사건을 배경으로 이야기를 풀어가서인지 현실에 좀 더 가까운 느낌이 드는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