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서 그들은 바다로 갔다 존 그리샴 베스트 컬렉션 3
존 그리샴 지음, 공경희 옮김 / 시공사 / 2004년 5월
평점 :
품절


존 그리샴... 소설도 유명하지만, 영화 시나리오 채택에서도 유명한 사람이지요. 그래서인지 저는 그의 작품을 소설보다는 영화에서 많이 만나게 되고 처음 접하게 되는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니 그의 작품을 읽은건 유일하게도 '그래서 그들은 바다로 갔다'뿐이네요.

아이디어도, 줄거리도 그리고 매력적인 주인공에 매료되어 밤을 세워 읽었었는데...
왜? 나는 그의 다른 작품을 읽을 생각을 하지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마도 너무 오래전에 읽었던 탓이기도 했겠지만...

이 소설 때문에 한동안 맴피스라는 도시에 매료 되어, 꼭 한번 가보고 싶은 도시라 꼽기도 했지요.

사실, 법정소설은 제 구미에 땡기지 않았지만 이 책을 선택었던건 순전히 제목 때문이었습니다.

애거서 크리스트의 '그리고 아무도 없었다.'와 비슷한 제목에 그런류의 소설이라 생각했기 때문이었어요. 물론 이것도 추리소설에 속할거란 생각이 듭니다 스릴러와 추리를 하나로 묶는다면 말이지요.

읽으면서 이야기가 방대하게 전개 되고, 점점 주인공에게 불리한 상황으로 치닫을 때, 과연 이 소설은 마무리를 어떻게 질까? 궁금했었습니다.

막 방대하게 풀어만 놓고, 제대로 수습하지 못한 소설들도 봤었기에 조금은 불안했는데, 결말은 대만족이었습니다. 마무리만 잘 하면 그 소설은 90% 성공한 느낌이랄까?

후에 탐 크루즈가 주연했다 '야망(The Firm)'을 접할때 어디서 많이 본 거다.. 생각했다가 '그래서 그들은 바다로 갔다'가 원작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영화도 원작 못지 않게 잘 만들어졌고, 제목이 달라 몰랐었는데... '야망(the firm)'이라는 제목도 영화에 잘 어울렸다는 생각이 드네요. 알고보니 원작의 제목도 'the firm' 이었지만 그랬더라면 어쩜 저는 이 책을 읽지 않았을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바다로 갔다'가 더 맘에 들었으니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