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읽은책 리스트가 밀리는것 같아요. -.-;; 

한해도 이제 20일정도 남으니 정리차원에서 읽은 흔적만 남겨봅니다.



레이첼 서스만 지음, 김승진 옮김 / 윌북 / 2015년 6월


이 책 참 좋아요. 요즘처럼 미세먼지가 심한날 이런책을 보면 마음이 찹찹해지긴합니다.

책 속에 소개된 오랜시간 지구와 함께한 나무들의 사진을 보면 참 좋은데, 그 좋은 인상이 사진으로 담겨지지 않아 글만 찍었어요. 근처 도서관 있으시다면 한번 빌려 보시고, 소장각하시길~~^^






게릿 퀼리 지음, 수미에 하세가와 콜린스 그림, 윤태이 옮김 / 지금이책 / 2018년 6월


식물도감과 셰익스피어라는 흥미로운 조합이었어요. 셰익스피어 마니아라면 놓치긴 아쉽죠.


 


장옥 / 수풀미디어 / 201 4월


꽃사진과 이름이 함께 있는 목차라 꽃찾기가 수월한것 같아요. 비슷한 절화책을 가지고 있어서 이 책은 정리했지만, 절화의 이름이나 관리법등을 알고 싶을때 유용한것 같습니다.





 

 

발터 뫼어스 지음, 전은경 옮김 / 문학동네 / 2015년 9월


'꿈꾸는 책들의 도시'를 처음 만났을때만큼 전율이 느껴지지 않았지만, 그래도 발텨뫼어스.

최근에 그래픽 노블이 나왔는데, 그래픽 노블은 원작의 어떻게 살렸을지 궁금하네요.



 

앤디 워너 지음, 김부민 옮김 / 푸른지식 / 2017년 6월


평소 너무 당연하게 사용해왔던 물건들이 어떻게 발명되었는지한 알아가는 소소한 재미

 



차례를 재미있게 정렬했네요.




신혜원.이은홍 지음 / 사계절 / 2019년 5월


점점 바뀌고 있다고 믿고 싶어요.





루이즈 페니 지음, 홍지로 옮김 / 피니스아프리카에 / 2016년 7


'아르망 가마슈 '시리즈를 읽을까 했었는데, 아직은 이 한권으로 만족하렵니다.



하완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18년 4월


'하마터면 열심히 읽을뻔했다.'



기쿠치 교코 지음, 김혜영 옮김 / 비타북스 / 2015년 4월


어느때나 어울릴만한 베이직한 스타일과 포인트용을 구입해 적절히 매치 시키는것이 포인트.



셀린 들라보 지음, 김성희 옮김 / 시그마북스 / 2012년 10월


사라지고, 변형되거나, 훼손된 그리고 숨겨지고, 도난당한 흥미로운 뒷골목의 미술사



김영석 지음 / 열화당 / 2016년 7월


여행전에 읽으면 도움이 될까 싶었는데, 여행전보다 여행후에 읽으면 더 재미있는 책.


앤 마리 파이올라 지음, 김은지 옮김, 피설녀 감수 / 성안북스 / 2017년 3월


수제비누의 아름다움과 실용성에 대해서 생각하게 했지만, 초보자가 만들기에 쉽지 않을듯합니다.


나탈리 사로트 지음, 남수인 옮김 / 열림원 / 2002년 12월


익숙하지 않음에 당황스러웠지만, 조금만 끈기를 같는다면 그 독특함의 매력을 얻게 됩니다.



가이 애덤스 엮음, 하현길 옮김 / 비채 / 2013년 6월


원서보다 국내번역서가 더 저렴하고, 팬 아트북으로 가격도 합리적으로 셜록팬이라면 소장각.



Nix, Garth 지음 / Scholastic Paperbacks / 2003년 7월


가스 닉스의 판타지 시리즈책이예요. 요일과 관련된 책제목과 작가 때문에 선택한 책인데, 아쉽게도 1권만 읽고 시리즈 더 진행해서 읽지 않았습니다.  이미 시리즈를 모두 구매한 상태인데, 생각외로 제 흥미를 확 끌어당기지 못해서 정리했어요. 첫인상으로 선택한 판타지들 99% 성공률이 있었는데, 이 책은 제가 1%의 실패였습니다. ㅠ.ㅠ;; 아주 재미없는건은 아니인데, 익숙한 스타일이 지루하게 느꼈던것 같아요.



  

Moore, Christopher / Simon & Schuster / 2008년 3월

 

뱀파이어를 소재로 한 '러스 스토리' 시리즈

그 동안 읽었던 뱀파이어 로맨스 물중에 뭔가 B급스러운 병맛이 있는데, 그게 매력입니다.^^

시리즈가 있는데, 1권만 소장하고 있어서 그냥 1권만 읽었어요.

 

  

  


 


소피 킨셀라 지음 / Dell / 2010년 1월


'쇼퍼홀릭'으로 유명한 소피 킨셀라.

역시나 쇼퍼 홀릭 때문에 'Twenties Girl'도 칫릭 소설인줄 알았어요. 칙릿이라면 칙릿일수 있지만, 유령을 보는 소녀의 이야기인지라 판타지가 결합되어, 코믹하면서도 재미있게 읽혔습니다. 아쉽게도 국내에서는 번역되지 않았는데, 머리 식힐겸 가볍게 읽기 좋았습니다.



 

  

 

앨리슨 노엘 지음 / Griffin / 2009년 2월

 

'이모털 시리즈'라고 해서 이것도 뱀파이어 로맨스인줄 알았어요. 다른 사람의 생각을 읽는데 특별한 누군가의 생각을 읽을수 없는 점은 '트와일라잇'이 생각나고, 유령을 보는 부분은 최근에 읽은 'Mediator'가 생각났어요. 시리즈인데, 역시나 1권만 소장하고 있어서 더 이상 읽지 않음.

 

 

 

 

  

국내에 번역된 시리즈

 

 

  

 

McDaniel, Lurlene / Turtleback Books / 2002년 10월

 

엔젤이라는 제목이 들어가서 천사와 사랑에 빠지는 판타지 로맨스인줄 알았는데, 오랜만에 현실 로맨스를 읽었어요. 천사가 등장하기 하지만, 그건 도저히 인간일수 없다는 기적과 같은 경험 때문에 천사라 추정하는거고, 실제 이 이야기는 일반인 소녀와 현대문명과 단절한채 자신들의 전통방식으로 살아가는 아미시 교파에 속한 소년의 사랑 이야기를 다루었어요.

 

종종 영화를 통해 아미시를 살짝 접하긴했지만, 이렇게 이야기의 중심이 되어 만난것은 처음이라 흥미로웠습니다. 특히나 3편의 이야기를 통해 마지막엔 결국 종교를 극복하지 못하고 두 연인이 헤어지게 된 점이 읽는 이에 따라 맘에 들지않을수도, 맘에 들수도 있는데 저는 그점이 더 현실적이라 마음에 들었던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