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우일 선현경의 신혼여행기 1
선현경, 이우일 지음 / 황금나침반 / 2006년 6월
평점 :
품절
사실 이 책을 처음 접했을 때 이우일님이 최근에 결혼해서 신혼여행을 다녀온 이야기를 담은 책인줄 알았어요. 그런데 10년전의 신혼 이야기를 담은 책이라는 것을 알고 살짝 실망하려던 찰나에 보통 신홍 여행기가 아니라는것을 알고 다시 기대해봤습니다. (원래 구판이 있는데, 재판되었더군요.)
결혼 혼수품으로 배낭가방을 준비한 무대뽀 부부답게, 현장감이 풀풀넘치더군요. 글과 함께 중간 중간에 삽입된 그림도 꼼꼼히 살펴보는 재미도 쏠쏠하구요. 여행중에 읽으려고 준비한 책에는 무라카미 류의 '69'나 이문열의 세계 문학 전집은 저도 읽은 책이어서인지 눈에 확 들어왔습니다. 게다가 신혼여행이긴 하지만 너무 당당하게 가져가야할 리스트에 '콘돔'이 있는 것을 보고 살짝 얼궁를 붉히기도...^^ㅎㅎ
단기 여행이 아닌 장기 여행인지라 여행정보가 꽤 현지 분위기를 느끼게 해주어좋았습니다. 특히나 제가 프라하에 살다보니 프라하에 관한 이야기가 쏙 들어왔는데, 저에게도 좋은 정보가 되었구요. 일반적인 여행이 아니기에 얻을수 있는 정보들이 쏠쏠합니다.
특히나 사진보다 더 훌륭한 그림도 좋고, 각나라의 특징외에도 그 나라의 역사도 배울수 있어 좋았어요. 여러가지 중에 프랑스에서 '연꽃먹기'는 꽤 낭만적이다는 생각도 들었고, 아일랜드에서 기네스를 마시는것도 언젠가 해보고 싶은 일중에 하나였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바로 단기 여행에서 느낄수 없는 낭만을 만들어준다는것이랍니다. 2편이 무척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