멋진 여우 씨 동화는 내 친구 48
로알드 달 지음, 햇살과나무꾼 옮김, 퀸틴 블레이크 그림 / 논장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로알드 달의 주인공은 대부분 어린이지만 또 다른 주인공은 이 책속의 주인공처럼 동물이 될때가 있어요.

주인공 여우는 가족을 위해 근처 농장에서 닭, 거위, 칠면조등을 훔쳐옵니다.
솔직히 훔치는 행위는 나쁜거지만, 여우가 훔치는 대상인 농장 세명의 형제들은 악당으로 묘사가 되어있네요^^

세 형제들은 더 이상 여우로부터 자신들의 재산을 잃는것이 싫어 여우잡이에 나섰습니다.
여우가 나오길 여우굴에서 기다리다가 놓친후, 더이상 기다리기 싫다며 여우굴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빈대 잡으려고 초가삼간 태우는것 처럼 삼형제는 여우를 잡기 위해 포크래인까지 동원해 땅을 무자비하게 파헤쳐요.

그로인해 여우가족과 그밖의 땅속 동물들이 삼형제를 피해 땅 아래에 갇혀 땅위로 나오자니 삼형제의 총에 죽을테고 그렇다고 땅속에 있자니 굶어죽게 생겼답니다.

그렇지만 여우의 기발한 아이디어로 땅속에 굴을 내 삼형제의 농장과 연결, 음식을 구하게 됩니다.

구한 음식으로 땅속친구들과 파티를 열지요.
그리고 더 이상 위험한 생활을 청산하고 음식과 연결된 터널을 이용해 땅아래에 세계를 만듭니다. ^^

삼형제는 어떻게 하고 있냐구요?

자신들의 곳간의 식량이 줄어드는줄 모르고 계속 여우굴 밖에서 여우가 나오길 밤낮없이 기다리고 있지요..ㅎㅎ

로알드 달의 책은 아이들을 위한 동화지만 어른이 읽어도 재미있어요. 그의 책이 재미있다면 원서를 도전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영어도 쉬워서 영어 초보자들에게 그의 작품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