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보다 그림이 좋은 날들..

 

  

 

브레흐트 에번스 지음, 박중서 옮김 / 미메시스 / 2014년 1월

 

미메시스에서 출간하는 그래픽노블은들은 실망시키 않네요.

특히 '예술애호가'들은 색감이 좋아서, 한페이지 한페이지가 작품같았어요.

 

 

 

캐롯 지음 / 문학테라피 / 2018년 2월

 

웹툰에서 먼저 만났던 만화인데, 책으로 다시 읽으니 좋았어요.

파격적인 소재와 SF소재등 다양한 사랑을 다루고 있는데, 감성코드가 맞았던것 같아요.

 

 

 

홍작가 글 그림 / 미들하우스 / 2010년 7월

 

제목 탓에 고양이에 관한 이야기인가 했는데, 사랑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옴니버스식으로 각각의 이야기 속에 서로의 이야기가 연결되는 스타일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야기속에 '프라하'가 배경이 있다는것이 더 좋았는지도...^^

 

 

 

 

 

마리아 스토이안 글.그림 / 북레시피 / 2017년 2월

 

그냥 그렇게 받아들일수 없었던... 폭력들...

 

 

 

 

 

토베 얀손 지음, 김민소.박하람 옮김 / 작가정신 / 2017년 9월

 

무민 시리즈 1~3권은 '토베 얀손'이

4~6권은 토베 얀손의 동생 '라스 얀손'이 그린것이 특징이예요. 처음엔 토베 얀손만 그린줄 알았다가, 나중에 알게 되었는데 솔직히 저는 작가가 변했다는것을 못 느낄만큼 스토리 방향이나 그림스타일이 같아서 놀랐습니다. 한 캐릭터를 두 작가가 그렸다는것이 특징이지만, 그래도 '무민'은 토베 얀손의 캐릭터이기에 '라스 얀손'만의 캐릭터를 만들어냈다면 더 좋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무민 1~6권 통틀어서 위의 2컷이 가장 마음에 들었어요.^^

 

 

무민의 귀여운 통통 엉덩이~

 

 

 

라스 얀손 지음, 최제니.박하람 옮김 / 작가정신 / 2018년 1월 

 

 

라스 얀손의 그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