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나라 임금님의 성공 독서전략
사이토 에이지 지음, 김욱 옮김 / 북포스 / 2006년 11월
평점 :
품절
하루에 한권씩 책을 읽어도 많이 읽는다고 말하지만 하루에 한권씩 1년에 365권 10년이면 3650권. 과연 내 인생에 만권이나 읽을수 있을까?하는 생각이 드는건 당연한것 같습니다.
예전에 시간만 있으면 책에 빠져 지내고 싶다고 생각했었고, 진짜 내게 그런 시간이 주어졌을때 정작 책과 가까이 하지 않는 저를 발견했었어요. 작년부터 정말 책속에 파묻혀 지내면서 저의 읽는 속도에 비해 너무나도 읽고 싶은 책들이 자꾸 쏟아져 나오니 약간 초조하더군요^^
그 많은 책중에서 정말 좋은 책들을 가려 읽는다는 것은 참 힘든일 인것같습니다. 그런면에서 속독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속독법에 대해서 배워본적은 없지만, 그래도 저만의 노하우로 제법 빠르게 책을 읽습니다. 그래서인지 속독에 관한 책을 읽는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좀 독특한 진행방식이 마음에 들었어요.
속독은 짧은 시간동안 책을 읽는것을 말합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짧은 시간내 많은글을 읽었다하더라도 자신에게 취할수 없다면 속독의 바른 방법이 아니지요. 무엇이 주가 되는지를 알아야합니다. 단순히 빨리 읽기가 목적이 아니라 짧은시간내에 중요한 요점을 파악할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것이지요. 빨리 읽는 기술이 아닌 많이 읽는 기술이지요.
그리고 이 책은 속독법외에도 독서의 중요성과 즐거움에 대해서 이야기 합니다. 글쎄.. 뛰어난 속독법이라고 말할수는 없었지만, 적어도 독서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통해 책은 왜 읽는가?에 대한 생각을 갖게 한것만으로도 마음에 든 책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