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노빈손의 으랏차차 중국 대장정 ㅣ 신나는 노빈손 세계 역사탐험 시리즈 2
강영숙 외 지음, 이우일 그림 / 뜨인돌 / 2003년 12월
평점 :
이번달엔 중국에 대한 책 3권을 읽게 되었네요. 중국이라는 나라가 워낙 방대하기도 하고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는지라 그에 관한 책들도 많이 쏟아져 나오는것은 사실입니다. 과연 그렇게 방대한 나라에 대해 노빈손은 뭐라고 말할지 무척 궁금해지네요.
아무래도 중국 역사를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것이 진시황제가 아닌가 싶어요. 중국을 최초로 통일한 왕이기도 하지만 만리장성, 불로초등으로도 유명한 왕이었으니깐요. 그래서인지 중국 영화를 보면 진시황제에 둘러싼 영화들도 참 많이 나왔지요.
중국으로 여행으로 간 노빈손은 우연한 기회로 땅속에 묻힌 진시황제의 땅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그곳에서 노빈손의 인연을 만나기도 하는데, 어느정도 예상을 했지만^^;; 역시나 노빈손에게 가장 어울리는 연인은 말숙이가 아닌가 싶네요. 처음엔 싫어했던 캐릭터였는데, 나름 점점 정이 가는것이 어쩜 노빈손도 그래서 말숙이를 멀리하지 못한것이 아닌가 싶어요.
노빈손의 여행을 통해 중국의 진기한 이야기도 함께 배울수 있어 좋습니다. 그리고 챕터마다 중국에 대한 요점과 사진도 함께 배울수 있는 장점도 있고요.
워낙 방대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중국인지라 진시황제만으로 모든것을 설명할수 없겠지만, 노빈손의 이야기로 인해 중국에 관심을 갖을수 있는것으로도 좋은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