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國 - 이것이 중국이다
이인호 지음 / 아이필드 / 2002년 5월
평점 :
절판


중국은 참 묘한 나라인것 같습니다. 자신의 나라가 세계 중심에 있다하여 '중국'이라고 불리우는 나라. 자신의 나라에 대한 대단한 자부심이 드러나는 국호이지요. 이 거대한 땅을 가지고 있는 우리나라와 근접한 나라 중국. 지리상으로 문화적으로 가까운 중국이지만 그래도 우리와 또 다른 민족성을 가지고 있는 중국입니다.

그래서인지 중국의 거대한 문화를 체험하고 싶은 맘도 굴뚝 같지만, 한편으로 왠지 두려운 느낌이 드는곳도 중국입니다. 아마도 중국의 보수성과 이중성 때문에 그런것이 아닌가?하는 생각이 들어요.

이 책은 중국을 다양한 시각에서 알려주려 합니다. 기나긴 중국의 역사를 통해 지금 그들의 삶을 이해하고, 그들의 다민족성을 설명하면서 중국의 문제점에 대해서 생각하게 되면서 한편으로 그렇게 다민족을 안고 있는 중국이 한나라를 지향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배웁니다. 그리고 그들의 신화와 전설을 통해 중국인들의 성향과 문화를 배우게 되지요. 또한 다양한 중국문학을 통해 중국인들이 가기고 있는 정서와 대중문화 코드를 파악합니다.

이렇게 많은 것들을 담다보니 700여페이지가 결코 두껍지만은 않는것 같네요.

그외에도 중국어에 대해서도 수록되어 있는데, 중국으로 어학연수나 비즈니스가 있는 분들을 위해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입니다. 그 민족을 이해하는데 언어도 중요하지만, 이 책에서 담고 있는 다양한 정보들이 중국을 이해하는데 좋은 도움이 될것 같아서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