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철이가 한성과고 합격을 했습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리오며, 여태껏 마음으로 빌어주신 가족, 친지, 지인분들께 너무 감사한 마음뿐입니다.   

상철이에게 큰 스승님이 되어준 많은 책들의 저자분께도 감사드립니다.

 

 

 

 

  

 

 

 

 

 

 

  

 

 

 

 

 

  

 

 

 

 

 

어제 11월 30일 오후 2시 남편과 합격공지를 5번 넘게 확인하고서야, 서로 얼싸안고 같이 눈물을 흘렸습니다.  

고작 고등학교 입학을 두고 이러한데, 올해 수험생을 두신 부모님 마음은 어떠했을지 미약하나마 짐작이 갔습니다. ㅜㅜ   

영재고 시험 최종에서 떨어지고 아이의 낙심이 너무나 심했지만, 목표로 했던 과고에 대한 집중을 잃치 않았던 것이 고맙기 그지없습니다. 

 

 

 

 

 

 

 

 

 

 

 

 

 

 

 

 

 

아이가 9월 6일 학교를 가던 중 교통사고를 당해 안와골절로 2주간을 입원하고, 한달 여를 몹시 힘들게 보냈습니다.   

올 한 해 정말 많은 일이 있었습니다.  생각만해도 울컥합니다.    

자려해도 잠이 오지 않습니다. 언제즈음 괜찮아질까요...  

합격 발표 전 날 위 속에 있던 모든 것을 게워내며, 이리 신경을 쓰고 있던 것인가 저도 모르는 한숨을 내쉬며,계속 기도만을 중얼거렸던 것이 앞으로 살면서도 잊혀지지 않을 듯 합니다. 

쓰면서 또 눈물이 나네요.  앞으로 또 가야할 길이 꽤 먼데, 아이가 자신이 좋아하고, 원하는 삶을 살기를 기도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4)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amiya 2011-12-01 20:19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가끔 저희 아들이 들러보곤 하는곳에 오랜만에 들어와 기쁜 소식에 저 또한 눈시울을 적셔 보네요!!!
실은 상철 형님이 울 아들 영재원 선배님이라 우연한 기회에 형님의 책 소개를 훔쳐보며책을 읽곤 했어요.
꿈이 같다는 이유로 늘 이곳에 기웃거리며 위로 받곤 했는데...너무 좋은 소식 진심으로 박수 칩니다.
댓글 몇자 남겨 대화를 유도 했건만~~ 울아들 쑥스럽다고 영~~~~~
참고로 울 아들도 완전 자기주도학습으로 영재고 목표 하고 있어요. 그래서 더더 축하드리네요.
입학 후 에도 홧팅 하셔서 멋진 발자취 감상 할 수있길 기원 합니다.

최상철 2011-12-02 09:07   좋아요 0 | URL
정말 감사드립니다. ㅜㅜ
아드님이 자기주도학습으로 꼭 합격하기 바랍니다.
좋은 소식 알려주셔요^^*


2012-12-16 01:20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3-01-11 10:33   URL
비밀 댓글입니다.
 

This is one of Astrid Lindgren's children series. Most of her story is abour children, and these childrens have something special. And this time, a special girl, Lotta is a heroine of this story, So, what is so special about her? 

Lotta didn't want to live at her house, because she think her parents don't listen to her. So, she had a plan to go out her house and live with a new family. Well, Not really family. They were just neighbors of her, and she lived at the top of their house. 

She had a funny life with them, and she had many things at there. She found coffee pot, and new dolls two play with. She already had Teddy, a pig shaped doll, but she was quite lonley. 

Lotta's life is not the end in this story. She still have a lot of adventure in her life. So, I want to her take a happy life.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또래 친구와 함께 어울리는 것은 참 중요한 일.  아이들 심리를 이해하고, 그상황에서 자신의 입장도 생각해 볼 수 있을 책. 

소개글 중에서 

큰곰자리 시리즈 1권. 일본 전국학교도서관협의회 선정도서. 친구와 갈등을 겪는 아이의 심리를 간결하면서도 섬세한 문체로 그려낸 동화이다.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 받아온 그림책 <우리 형이니까>와 <빨간 매미>의 작가 후쿠다 이와오의 따뜻하고 편안한 그림은 아이의 감정을 한층 더 생생하게 전해 준다.  

 

 

혼자 살아가는 세상이 아님을 알고 서로 돕고, 함께 아파하고, 나누고 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전해짐이 많을 그림책인 듯 하다. 

소개글 중에서 

아이들이 아우 인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아우 인형이 더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만든 그림책이다. 아우 인형은 ‘동생’ ‘아우르다’ ‘아름다운 우리’라는 뜻을 가진, 가난한 나라의 아픈 친구들을 돕는 유니세프 인형이다. 다양한 모습의 아우 인형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나와 다른 모습의 사람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청소년들이기에 읽고 생각할 거리가 많겠다. 

소개글 중에서 

부패한 정치인과 타락한 경찰, 푼돈에 아이들을 팔아넘기는 비열한 어른들에 맞서 모험을 떠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미국도서관협회 선정 최고의 책, 영국인디펜던트지 선정 올해의 십대 책 등 각종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영화 [러브 액츄얼리]의 리처드 커티스 각본, [빌리 엘리어트]의 스티븐 달드리 연출로 영화화될 예정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아/어린이/청소년 분야의 주목할만한 신간 도서를 보내주세요

지구 온난화로 인해 지구촌 곳곳에서 일어나는 재앙들과 지구 온난화의 원인, 그리고 지구 온난화를 막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책. 

아이들과 함께 관심을 가지고 있으나, 실제로 꼼꼼한 내용을 전부 알 수 없기에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알게 되겠습니다.  실제로 지키려고 노력하는 것. 실천에 대하여 깊은 생각을 나눌 수 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수학을 "아, 재미있어라!"하는 친구가 얼마나 될까요?  그런데 저희 집 아들아이는 대부분의 아이들이 머리아퍼를 외칠 때, "흠, 이렇게 풀 수도 있군. 수학은 정~말 재미있어."라고 말하기까지의 일등공신은 재미있는 이러한 수학동화란 친구 덕분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에게 실용적이고, 재미있게 다가설 수 있는 이러한 수학동화. 많은 아이들이 함께 하고 즐겁게 수학과 친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축구신동의 수학 탐험 첫 장만 열어도 흥미진진한데요. 

 

 

 

경제나 부동산에 대해 우리는 잘 아는지...  그렇기에 또 아이들에게는 제대로 가르치고 있는지 생각해 볼 때가 간혹 있습니다.  부동산.  낯설지만 꼭 알아야 할 이야기.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겠어요.   

[책소개중에서] 

<부동산 계급사회>의 저자 손낙구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 다시 쓴 청소년을 위한 부동산 이야기다. 민주주의가 정착되어감에도 불구하고 왜 부동산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160만 명이나 되는 사람들이 지하나 움막집 같은 곳에서 사는지 등 현재 부동산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청소년들과 함께 해결책을 찾아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처음 <나비효과>를 보았을 때 느낌은 뭐라 말을 할 수 없었다.  나이가 무척 어렸던 우리 아이와 함께 보면서 아이와 대화를 많이 나눌 수 있었던 작품이었다. 아이는 카오스 이론과 함께 선명하게 기억된 나비효과를 오래동안 잊지 못하였고, 지금하고 있는 작은 행동 하나가 미래에 나와 관련하여 어떻게 변할지 모른다는 생각은 서로 굳히게 해 주었다.   

세상의 모든 아이들은 사랑스럽고, 재미있게 놀기 위해 왔다.  관찰하고, 놀고 지식을 채우면서 즐길 수 있는 방법. 책과 함께 하다보면 가능하던데... 이 아이는 어떻게 세상을 바꿨을까?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의 작가 앤디 앤드루스가 어린이들을 위해 펴낸 첫 번째 그림 동화라고 하니 너무나도 기대된다. 

 다문화 가정의 아이 경집이는 책읽기를 참 좋아한다.  좋아하지 않는 수학 문제집 한 장 풀고 난 뒤, 책읽기는 더위에 한창 땀을 흘린 후 마시는 시원한 물을 들이키듯 꿀꺽꿀꺽 들이키는 것만 같다.  <소미네 똥가게>를 좋아하고, <사랑해,사랑해>를 자주 꺼내 읽으며, 책꽂이의 그림책 나들이를 좋아하는 경집이같은 1,2학년 아이들에게 이런 책과의 만남은 얼마나 고마운 일인가 싶다.  함께 읽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리즈. 

 

양철북의 카르페디엠 시리즈는 아이와 함께 좋아하는 책 시리즈이다.  가슴이 아린 이야기, 그 속에서 깨닫는 여러가지 생각들때문인 듯 하다.  신간이 나와 무척 반가웠는데  표지에서 읽히 듯 유쾌한 이야기가 펼쳐지는 것이 기대되는 책이다.   

청소년시기를 질풍노도의 시기라고 하지만, 그 속에 아이들이 느끼는 괴리감은 분명 무엇으로도 잘 채워지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느끼는 고통, 좌절은 무엇일까?  어른들의 세대에서 생각하고 보는 시각에서 우리의 그 때는 어떠했는지 기억하고 있는지, 아이들의 시각에서 잠시라도 있을 수 있다면 우리는 좀 더 아이들과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시간 속에 들어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진로문제는 아이들에게도 결코 가벼운 문제가 아니다. 청소년 시기에 가장 묵직했던 무게.  이 책처럼 유쾌함으로 풀어갈 수 있다면 좋겠다.      

 

  이 주제에 관한 책을 읽었을 때 중3인 아이와 함께 눈을 마주쳤을 때란...  아이의 글에서 책임이란 단어와 함께 사춘기. 여성, 남성의 특성. 그리고 고뇌를 읽어낼 수 있었다.   

호기심을 어떻게 해야할까?  모른척, 혹은 억지로 억누른다고 되는 것일까?  드러내놓고, 우리는 이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할 때 아이들도 음지로 가지 않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열일곱, 읽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우리 아이들과 가졌으면 한다.   

 

 

  

이 프로를 고정 시청했던 것은 아니지만,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주는 프로였다.  영어뿐이겠는가마는.... 다소 과장(?)되지 않았을까하는 엄마들의 사교육비는 입을 쩌억 벌어지게 하는데.... 그렇게 남 이야기만 같지 않은 이야기들이었다.  이렇게 마침 책으로 나왔다니 반갑다.

우리 아이들 영어교육.  혼신의 힘을 다해 전력 투구하는데 성과가 영 미미하다?면 읽고 분명 많은 도움을 받을 것이란 확신이 드는 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