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청소년> 파트의 주목 신간을 본 페이퍼에 먼 댓글로 달아주세요.
또래 친구와 함께 어울리는 것은 참 중요한 일. 아이들 심리를 이해하고, 그상황에서 자신의 입장도 생각해 볼 수 있을 책.
소개글 중에서
큰곰자리 시리즈 1권. 일본 전국학교도서관협의회 선정도서. 친구와 갈등을 겪는 아이의 심리를 간결하면서도 섬세한 문체로 그려낸 동화이다. 어린이들에게 많은 사랑 받아온 그림책 <우리 형이니까>와 <빨간 매미>의 작가 후쿠다 이와오의 따뜻하고 편안한 그림은 아이의 감정을 한층 더 생생하게 전해 준다.
혼자 살아가는 세상이 아님을 알고 서로 돕고, 함께 아파하고, 나누고 책을 통해 아이들에게 전해짐이 많을 그림책인 듯 하다.
소개글 중에서
아이들이 아우 인형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아우 인형이 더 널리 알려지길 바라며 만든 그림책이다. 아우 인형은 ‘동생’ ‘아우르다’ ‘아름다운 우리’라는 뜻을 가진, 가난한 나라의 아픈 친구들을 돕는 유니세프 인형이다. 다양한 모습의 아우 인형이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나와 다른 모습의 사람과 문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청소년들이기에 읽고 생각할 거리가 많겠다.
소개글 중에서
부패한 정치인과 타락한 경찰, 푼돈에 아이들을 팔아넘기는 비열한 어른들에 맞서 모험을 떠나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미국도서관협회 선정 최고의 책, 영국인디펜던트지 선정 올해의 십대 책 등 각종 청소년 문학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영화 [러브 액츄얼리]의 리처드 커티스 각본, [빌리 엘리어트]의 스티븐 달드리 연출로 영화화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