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문사냥꾼 - 이적의 몽상적 이야기
이적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0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는 정말 가수 이적이라는 이름과 상관없이, 표지와 제목만을 보고 책을 집어들었었다. 이적이라는 작가가 그 가수 이적인지를 모르고, 처음부터 끝까지 책을 읽었었던 것이다. 이렇듯 그저 평범한 한 작가로서의 책을 읽었을 때의 느낌은, 매우 놀랍다는 것이었다. 마치 꿈일기를 읽는 듯, 다양한 주제의 소재로 몽환적으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느낌들이 매우 좋은 단편들이었다.

 

 물론, 일부 편들은 잘 이해가 가지 않거나 너무 허무맹랑한 이야기들로 이루어진 단편들이 몇 가지 있기는 하였다. 하지만 대부분의 단편들은 매우 흥미롭거나, 그러한 소재를 주제로 장편의 글을 쓰고 싶을 정도로 완성도 있고 재미있었다. 메인으로 쓰인 지문 사냥꾼 단편은 예상보다 재미있지는 않았지만, 환타지 단편으로서의 역할은 충분히 해내었다.

 

 이후 소개의 글을 읽으면서, 이 글의 작가가 정말 내가 아는 그 유명한 가수 이적이었다는 사실에 또 한번 놀라움을 겪었다. 이적은 원래 가사로부터도 다른 가사들과는 다른 특별한 무언가들이 느껴졌다.  소개의 글에서는 그런 그의 가사로부터도 그가 글쓰기를 매우 좋아하는 특별한 가수임을 지적한다.

 

 가수로서 이 글을 다시 읽으면서, 특별한 목적을 가지고 쓰는 것이 아니라 평소 자신이 가지고 있던 이런 저런 망상들을 풀어 쓰기만 해도 이렇게 재미있는 책이 완성된다는 사실에 큰 감명을 받았다. 가수 이적의 소설을 읽으면서, 그의 감수성에 대하여 박수를 보낸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잎싹 2014-08-15 22:47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오랫만에 왔더니'''' 벌써 고등학생이네요.
그 뿐아니라 원하는 과학고에 입학하고 축하해요!!
방문은 많이 했지만 댓글은 처음인 것 같아요.
앞으로도 좋은 책 많이 읽으세요.

최상철 2014-12-19 19:57   좋아요 0 | URL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