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명절 연휴 첫 날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일하고 있습니다. 등짝에 따땃한 햇살 받으면서 일 하다가 문득 서재가 떠올라서 들어왔네요.


글쓰기는 마음을 안정시켜 주는 놀라운 효과가 있네요. 노는 날 없이 계속 일하다가도 이렇게 넋두리를 늘어놓고 나면 다시 힘이 나거든요.


어차피 기한 내에 해야 하니까 어떻게든 기한이 지나면 일은 다 끝나 있어요. 그래도 이렇게 뭔가 털어내면 더 힘이 나고 조금이나마 즐거워지는 것 같습니다.


제 책상 상판은 유리입니다. 여러분... 일하는 책상은 유리가 참 안 좋습니다. 먼지도 많고 청소하기도 힘들어요. 자국이 남거든요. 예뻐서 이 책상으로 했는데, 후회가 막급입니다. 안 그래도 정리정돈 못해서 더러운데 먼지까지 참 잘 보여서 더 더럽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찍어놓고 보니 더 더럽다.... 저 가습기 알라딘 굿즈입니다. 제 방 너무 건조해서 얼굴 갖다대고 있어야 할 판입니다. 그냥 물뿌리개로 뿌리고 있어요. 히터도 안 틀었는데 왜 건조할까요? 



오늘 일 하러 나오기 전에 레이가 저러고 있더라구요. 아, 정말 나오기 싫었어요.


레이 배에 배방구 해야 하는데... 집에 가고 싶네요. 얼른 하고 집에 가야겠어요.


왜 명절이 이 기간인걸까요?




집에서 책 읽을 때 보면 거의 알라딘 굿즈입니다. 굿즈 때문에 책 산 게 한 두권이 아니라죠.


열심히 읽고 리뷰도 쓰고 해야지 이러면서 사진을 찍어뒀는데, 게으른 저는 이렇게 많이 지나서 한 번에 올립니다. 그것도 일 하는 도중에 ㅋㅋㅋㅋㅋ


어쨌든 책은 계속 읽고 있는데, 읽기만 하네요.


글자인 건 알겠는데 내용은 모르겠어요. 한 페이지를 십 분은 넘게 잡고 있는 듯 합니다.


다른 책을 읽어야겠어요. 잘 읽히는 책, 생각 많이 안 해도 되는 책.


그래도 이번 목표 중 두 권은 성공했어요.


제가 알쓸인잡을 열심히 보거든요. RM이 사회를 보잖아요 ㅎㅎㅎ


남준이 하는 말이, 한 때 <사피엔스>, <총,균,쇠>, <코스모스> 세 권 다 사는 게 유행이었다고.


진짜 저도 그 때 저 세 권을 다 샀거든요. 그래서 저 책들 얼른 다 읽어야겠다 싶었죠.


<사피엔스>랑 <총,균,쇠>는 재밌게 잘 읽었는데, <코스모스>는 좀 어렵네요.


과학자가 이렇게 글을 예쁘게 써도 되는 걸까요? 시인인가요?


세상엔 똑똑하면서 글 잘 쓰고 잘 생긴 사람들이 너무 많습니다.


읽고 싶은 책이 너무 많아서 큰일이입니다. 이 책, 저 책 잡은 게 너무 많아요.


식탐도 아니고 이건 무슨 책탐인가요? 병인가 하여 병원을 가야 하나 하다가도, 여기만 오면 아, 나만 그런 건 아니구나 위안을 얻습니다. ㅋㅋㅋㅋ 


다들 명절 잘 보내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댓글(27) 먼댓글(0) 좋아요(4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scott 2023-01-21 14:1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요정님 설연휴 기간에도 일하시느라 고생 고생 ㅜ.ㅜ
기온이 뚝 떨어져서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요정님 독서 굿즈 PPL 알라딘 !^^레이 냥이의 저 유연한 자태 마지막 발끝의 애교가 가득 ՞•・•՞🐾

저는 책 구매량 속도가 넘 빨라서 걱정

그나마 투비 하고나서 북플 발도장 덜 찍으니 책 구매량이 줄었습니다

요정님 설 연휴 가족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마뉘 ^^

       __..,,__   ,.。=‘`1
     .,,..;~`‘‘‘‘    `‘‘‘‘<``彡 }
  _...:=,`‘    ︵  т ︵  X彡-J
<` 彡 /  ミ  ,_人_. *彡 `~
  `~=::              Y
    i.             .:
   .       ,。---.,,  ./
    ヽ /゙‘‘```;.{    \/
     Y   `J..r_.彳   |
     {   ``  `   i
              \   ..︵︵.
     `\         ``ゞ.,/` oQ o`)
      `i,          Y  ω /
       `i,      .    ˝   /
      `iミ           ,,ノ
       ︵Y..︵.,,     ,,+..__ノ``
     (,`, З о    ,.ノ川彡ゞ彡  *

꼬마요정 2023-01-21 20:27   좋아요 1 | URL
아니, 스콧님!! 늘 느끼지만 이런 귀여운 이모티콘은 어떻게 만드시나요? 대박 귀엽습니다. ㅋㅋㅋㅋ
본의 아니게 알라딘 굿즈 PPL이 되었나요? ㅋㅋ 레이 발 끝 귀엽죠? 햇빛 받아서 애가 더 예쁘게 나왔네요. 역시 조명이 중요해요!!
투비 아직 익숙하지 않지만 좋은 글들 많더라구요, 익숙해지도록 열심히 들어가야겠어요. 아, 얼른 바쁜 일이 끝나야 할텐데 말이죠.

연휴 잘 보내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파엘 2023-01-21 14:14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꼬마요정님, 업무가 잘 마무리되고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꼬마요정 2023-01-21 20:28   좋아요 2 | URL
고맙습니다^^ 일하다가 내일 하지 뭐 이럼서 집에 와 버렸습니다. ㅎㅎㅎ
편안한 명절 연휴 보내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북프리쿠키 2023-01-21 14:16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사피엔스는 참신, 총균쇠는 단단함, 코스모스는 경이로움 이었습니다. 3권다 저에겐 별 다섯개였어요.

코스모스의 황홀한 기억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ㅎㅎ 응원해요^^;

꼬마요정 2023-01-21 20:29   좋아요 2 | URL
북쿠키님의 요약 멋집니다. 정말 사피엔스는 참신했고 총균쇠는 단단했네요. 코스모스 기대합니다. 정말 경이로울 것 같아요. 저도 일단 앞 두 권은 별 다섯입니다. 코스모스도 그럴거라 믿어요^^ 응원 고맙습니다!!

명절 연휴 잘 보내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stella.K 2023-01-21 18:15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총균쇠는 가지고 있는 사람만 많다고 하던데 괜찮은가 봐요.
언제고 읽을 날 있겠죠. 어느 세월에...ㅋ
암튼 명절 잘 보내요.^^

라로 2023-01-21 16:07   좋아요 2 | URL
바로 저를 두고 하시는 말씀이군요!!^^;; 저도 올해는 <총균쇠>를 꼭 읽어서 그 그룹에서 벗어나야겠어요.ㅎㅎㅎ

꼬마요정 2023-01-21 20:33   좋아요 1 | URL
스텔라 님 저도 가지고 있는 사람이었죠 ㅋㅋ 광고만 화려한 줄 알았는데 생각의 전환을 일으켜 준 책이 되었네요. 재밌게 읽었습니다. 제레드 다이아몬드가 진짜 공부 많이 한 사람 같아요. 말미에 논문도 실었던데 서양인 교수가 그런 논문을 썼다니 놀랐어요. 그것도 십여 년 전에 말이죠. 읽어보시면 후회 없으실 거예요.

명절 잘 보내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꼬마요정 2023-01-21 20:33   좋아요 0 | URL
라로 님 저도 갖고만 있는 그룹이었는데 이제 탈출했어요!! 저는 읽었답니다!! 너무 기뻐요^^ 라로 님도 같이 읽은 기쁨을 누리길 바랍니다!!

라로 2023-01-21 16:1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코스모스> 좀 어렵긴 해도 꼬마요정님 말씀처럼 과학자가 어쩜 글을 이렇게 시인처럼 쓰지? 그랬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간에 좀 지루했는데 뒤로 갈수록 감격적인 글들이 많아요,, 코스모스 읽던 때가 생각나요!! 어쨌든 설 연휴도 열일하시는 꼬마요정님 새해 ㅂ복 많이 받으시고 늘 건강하세요. 글구 올해는 냥이 사랑 서재에서 더 많이 보여주세요. 근데 레이 배가 눈부시게 하얗군요!!! 배방구는 뭐에요??ㅎㅎㅎ

은오 2023-01-21 16:44   좋아요 2 | URL
배방구 그거예요! 배에다가 숨 불어가지고 방구소리나게 하는거 애기들한테 하는거요ㅋㅋㅋ

꼬마요정 2023-01-21 20:35   좋아요 0 | URL
오오 라로님은 <총균쇠> 말고 <코스모스>를 읽으셨군요. 저도 얼른 읽고 세 권 다 읽은 사람 행세를 해야겠어요^^ <코스모스> 읽으신 분들 다 극찬을 하시니 더 힘을 내겠습니다!!! 올해는 냥이 사진을 더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녀석들 좀 음흉한데 사진 많이 건져볼게요. ㅋㅋ 배방구는 은오님이 설명 잘 해주셨네요!! 레이 배 하얀게 딱 얼굴 비비고 싶어요 ㅋㅋㅋ

명절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잠자냥 2023-01-21 16:4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레이 굿즈가 제일 심쿵입니다.

꼬마요정 2023-01-21 20:37   좋아요 1 | URL
역시 냥이 굿즈가 제일이죠!!
레이 보면서 왜 울 할머니 할아버지는 부자가 아닌가, 왜 울 엄마 아빠는 부자가 아닌가 그 생각을 했습니다. ㅋㅋㅋㅋㅋㅋ
이런 불경기에 일을 할 수 있는 것도 복인데 사람이 참 간사하죠..

명절 연휴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은오 2023-01-21 16:43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여기오면 나만 그런거 아니다 싶어서 안심되는거 공감하고 갑니다ㅋㅋㅋㅋ나보다 더 심각한 사람이 넘쳐나는 알라딘......
저 사피엔스 사놓은것도 아직 안읽었는데 이번에 양장본 나온게 너무 이뻐서 미치겟어여ㅜㅜ

꼬마요정 2023-01-21 20:40   좋아요 2 | URL
맞아요!! 나보다 심한 사람들만 있는 곳이라죠. ㅋㅋㅋㅋ
저 책 찾다가 사피엔스 양장본 나온 거 보고 깜짝 놀랐어요. 강렬한 빨간색이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아... 책들이 자꾸 껍데기 이쁘게 바뀐 채 다시 나오는 거 범죄예요. ㅋㅋㅋ (내가 가진 책만) 사피엔스 재밌습니다. 은오 님이 쓰실 리뷰가 막 기대가 되네요!!

명절 잘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바람돌이 2023-01-21 18:05   좋아요 2 | 댓글달기 | URL
레이 포즈 너무 섹시해요. 어떡해..ㅎㅎ
저기 책상에 냥이 인형들도 완전 제 스타일입니다. 너무 귀어워요 가습기는 저도 있는데 진짜 저걸로는 별 의미가 없다는게 함정이죠
ㅎㅎ 올려주신 책도 우리집에 다 있는거 보니까 있어보이려는 집안 필수품 맞는듯요. ㅎㅎ 저도 2권은 읽었는데 코스모는 못 읽었어요. 그래도 우리집은 둘째가 코스모스만 읽어줌으로써 누군가는 읽은책이 되어 다행입니다

명절인데 일 빨리 끝내시고 푹 쉬시고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꼬마요정 2023-01-21 20:43   좋아요 1 | URL
책상에 있는 인형들 귀엽죠!!! 저 고양이들 팔 위에 원래 관이 있었어요. 시체 담는 관 말이죠. ㅋㅋㅋ 그래서 관은 치우고 볼펜을 올려뒀는데 뭔가 불편한 거예요. 그래서 그냥 저렇게 손 들고 있게 놔뒀습니다. ㅋㅋ 귀여운 거 빼곤 쓸 데가 없긴 한데, 귀여우면 된거죠 ㅋㅋㅋ 가습기...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낫겠죠? ㅋㅋㅋ
크으.... 역시 책 읽는 사람들 필수품이 맞았네요!! 다 갖고 있어요, 보니까 ㅋㅋㅋ
얼른 바람돌이님도 <코스모스> 같이 읽어요. 누군가에 바람돌이님도 합류하기!!

명절 잘 보내시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책읽는나무 2023-01-21 23:0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저 고양이 피규어들 뭔가요? ㅋㅋㅋ
전 처음엔 춤 추는 또는 쨘~ 하는 모양의 고양이들인 줄 알았어요! 대박 귀여움!
안목 있으시군요?ㅋㅋ
근데 레이~~~~~악!!
원래 고양이들 저러는 건가요?????
이건 뭐 고양이 사진 콘테스트 이런 거에 보내면 집사님들 쓰러지게 만드는 사진인 것 같습니다. 고양이 안 키우는 저도 와~@.@ 이렇게 되는데 말이죠^^
김혜진 작가님의 <경청> 소설 읽고 있는데 고양이가 등장하거든요! 지금 눈 앞에 알라딘 집사님들 고양이들이 막 수시로 내 눈앞에 등장하는데 이젠 레이, 너마저!!!!!! ㅋㅋㅋ

그리고 전 요정님 사진 보면서 제가 사진 찍은 줄 알았어요. 온통 알라딘 굿즈 사진들!ㅋㅋㅋ
저도 RM이 말한 위에 책들 사는 게 유행이라고 한 말 들었을 때 뜨끔!
전 그 중 <사피엔스>만 읽었어요ㅋㅋ
책탐 그거 뭐~~ 알라디너들이라면 다들 심하게 감염되어 있어도 본인들은 그게 심각한 줄도 모르고 있어, 난 그래도 정상이네? 서로 서로 안심하고 살아가는 좋은 세상 아닌가요?
되려 책 많이 읽었어도, 스스로 책 많이 안 읽었다고 자책하는 이상한 세상???!!!!ㅋㅋ
내일부터는 즐거운 명절 연휴 되세요^^

꼬마요정 2023-01-23 21:47   좋아요 1 | URL
저 고양이들은 관짝 든 고양이랍니다. 관도 같이 왔는데 관은 어딘가 처박아두고 냥이들만 ㅋㅋㅋ 저기 펜도 올려두고 하던데 그건 좀 불편해서 그냥 저렇게 춤 추는 냥 마냥 둡니다. 귀엽죠?
레이는 웃기죠? 냥이들이 자주 웃기고 귀엽고 그러네요 ㅋㅋㅋ 너무 사랑스러운 존재입니다.

알라딘에 계신 분들 모두 다 그렇지 않을까요? 저거 나도 있는데, 엇 내 책상 사진인가? 뭐 이런 말들 가슴에 하나씩 품고 있겠죠? ㅋㅋㅋ
저도 뜨끔해서 얼른 읽고 있습니다. 곧 다 읽지 않을까요? ㅎㅎㅎ
책탐은 알라딘에 계신 분이라면 전부!! 나보다 더 심해!! 이렇게 생각합니다. ㅋㅋ 책나무님도 저보다 심하다고 믿어요^^

연휴가 벌써 끝나가요ㅠㅠ 그래도 남은 하루 행복하게 보내세요. 춥다는데 건강 유의하시구요^^

다락방 2023-01-22 11:10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꼬마요정 님,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꼬마요정 2023-01-23 21:48   좋아요 0 | URL
다락방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일한다고 바빠서 서재 방문이 잘 안 되네요ㅠㅠ 그래도 투비도 가고 글도 읽으려고 해용. 늘 좋은 글 고맙습니다^^

희선 2023-01-23 00:42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고양이 이름 레이군요 저렇게 하고 있다니 귀엽네요

저 세권을 사야 하는군요 안 사고 두권 봤습니다 도서관에서 빌려서... 봤다고 해도 그렇게 잘 보지는 않았습니다

설연휴 앞으로 이틀 남았습니다 남은 이틀도 일하시는지... 하루 정도는 쉬시겠지요 꼬마요정 님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 잘 챙기세요


희선

꼬마요정 2023-01-23 21:51   좋아요 1 | URL
저희집 막내 고양이랍니다. 냥줍했을 때 너무 꼬질꼬질 재투성이라 그레이에서 따왔어요. 근데 이제는 하얗네요^^

책들이 두꺼워서 자리 차지를 많이 합니다. 도서관에서 빌려보시는 것도 좋지요. 전 기한 내에 못 읽을 것 같아서 사기도 했고, 그 때 유행처럼 샀어요. 책 욕심은 또 많아서ㅠㅠ 큰일입니다. 희선 님께서 잘 보지는 않았다고 해도 저보다 더 잘 보셨을 것 같아요. ㅎㅎㅎ

어제도, 오늘도 일 했습니다. 슬프게도 27일까지 끝내야해서 불안해서 일 하러 갔답니다. 그랬더니 많이 지치긴 합니다. 그래도 끝이 보입니다!!!

희선 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늘 행복하세요^^

감은빛 2023-01-25 19:51   좋아요 1 | 댓글달기 | URL
꼬마요정님께서 이 글을 쓰고 계실 때 저는 서울에서 부산을 향해 차를 몰고 있었어요.
그날은 8시간이나 운전을 했어요.
평소에 거의 운전할 일이 없는데, 갑자기 이렇게 긴 시간 운전을 했더니 엄청 피곤했어요.
그리고 부산에서 서울로 돌아올 때는 또 7시간이나 운전을 했네요.
비록 몸은 많이 힘들었지만, 그래도 이번 설 명절에 부산을 다녀온 건 잘 한 일이었다고 생각해요.
부모님께도, 아이들에게도, 그리고 저에게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리고 추위에 건강 조심하세요.

꼬마요정 2023-01-25 23:17   좋아요 0 | URL
서울에서 부산까지 정말 먼 길 오셨네요. 명절 연휴라 차도 엄청 밀렸을텐데요. 8시간이라니... 돌아가실 때는 또 7시간... 와... 진짜 피곤하셨겠어요ㅠㅠ 그래도 잘 다녀오셨다니 좋습니다. 부산은 서울보다는 따뜻하지요? 부산 사람들은 춥다고 춥다고 난리인데 서울에서 온 지인들은 서울보다 포근하다고 좋아하더라구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 한해도 좋은 추억, 행복한 기억들 많이 만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