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와 나 - 세계 최악의 말썽꾸러기 개와 함께한 삶 그리고 사랑
존 그로건 지음, 이창희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6년 9월
구판절판


말리를 보면 인생이 짧다는 것, 그리고 순간의 기쁨과 놓쳐버린 기회로 가득하다는 것 깨닫게 된다. 인생의 전성기는 한번뿐이며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다. 오늘은 갈매기를 꼭 잡을 수 있다는 확신에 차서 바다 한가운데를 향해서 끝없이 헤엄쳐 가는 날이 지나면 물그릇의 물을 마시려고 몸을 굽히기조차 힘든 날도 온다...-328쪽

... 말리는 매일매일을 끝없는 즐거움으로 채우는 것도 가르쳐 주었고, 순간을 즐기는 것도 가르쳐 주었으며, 마음가는 대로 행동하는 것도 가르쳐 주었다. 또한 일상의 단순한 즐거움도 느낄 수 있게 해 주었다. 숲속의 산책, 첫눈 오는 날, 희미한 겨울 햇빛속의 낮잠. 나이가 들고 쇠약해지는 과정에서 말리는 어려움 앞에서도 낙관적으로 살아가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무엇보다도 말리는 우정과 헌신, 변함없는 충성심을 가르쳐주었다.-377쪽


댓글(2)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하늘바람 2006-10-16 1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말리 읽고 싶었지요. 개가 나오는 건 참 좋아요

chika 2006-10-16 11:1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말리와 나, 좋았어요.
전 다 읽고 조카에게 주고 왔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