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joy 여행 일본어 Enjoy 여행 외국어 시리즈
넥서스 콘텐츠개발팀 지음 / 넥서스 / 2016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를 배워보고 싶다는 생각은 오래전부터 했었지만 그건 언어에 대한 호기심이라기보다는 실용적인 측면에서 드라마나 만화를 보거나 여행을 갔을 때 편하겠다는 생각에서 시작되었는데, 그래서인지 혼자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익히고 단어암기를 시도해보지만 역시 당장의 필요성을 못 느끼는 내게 언어 습득은 안드로메다행일뿐이다.

그래서 생각을 바꿔봤다. 스스로 바꿨다기보다는 '여행일본어'라는 핸디북이 보여서 이 책으로 실용 일본어를 먼저 배워보면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는 '일본 여행 처음 갈 때 이 책!'이라는 부제가 붙어 있는데 말 그대로 받아들이면 될 것 같다. 여행 일본어,라고 해서 언어에 대한 것만 나오는 것이 아니라 출입국 신고서 작성에서부터 입국절차, 인기있는 추천여행지와 부담없이 간단히 선물할 수 있는 선물추천목록도 있다. - 여행선물을 보니 나도 선물용으로 많이 구입했던 것도 보이고, 한번쯤은 일본 여행을 다녀온 지인에게 선물받아 먹어봤던 것들이 대부분이어서, 보편적인 내용이 담겨있다는 확신이 생기기는 했다.

'여행'일본어 책이어서 간단히 일본 여행과 관련한 팁들이 있는 것은 일본여행 초보자들에게는 유용한 팁이 될 것이다. 그리고 '여행일본어'책이라는 관점에서 이 책을  평해보자면 '왕초보'에게 혹은 일본어를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는 기본적인 표현들이 정리되어 있는 이 책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이다. 일본어 발음이나 억양, 어감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상태에서도 책에 씌어있는 우리말 발음을 흉내내어 말한다면 간단한 의사소통은 가능하지 않을까 싶다.

그런데 솔직히 이 책이 그런 용도로 쓰인다고 생각한다면 요즘 대부분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니 번역어플을 깔고가면 이정도쯤의 회화는 스마트폰으로도 해결되지 않을까 싶은 생각도 들기는 한다. 하지만 유비무환이라고.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는 어쩔 수 없이 아날로그적인 도움을 받아야되니 역시 책이 유용하다고 생각을 해야하는걸까?

입국하는 과정에서부터 숙박,교통 시설 이용, 길찾기와 음식 주문 등의 식당이용, 쇼핑에 필요한 기본적인 회화표현이 정리되어 있으니 유창하게 일어를 잘하지 못한다하더라도 이 책 한권이면 필요한 것은 거의 다 할 수 있지 않을까 싶기는 하다.

이제 책도 있으니 여행만 가면 되는데.....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