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맨 매뉴얼
대니얼 월리스 지음, 이규원 옮김 / 비채 / 2016년 6월
평점 :
품절


아이언맨에 관한 거의 모든 것, "어머! 이건 사야 해"라는 말이 바로 생각나는 아이언맨 매뉴얼 되시겠다. 솔직히 나는 마블 코믹스를 좋아하지는 않았다. 그냥 영웅이 세상을 구한다,라는 정도의 인식만 있었을 뿐 그들의 세계관에 대해서는 별 관심이 없었는데 친구따라서 스파이더맨 영화를 보고난 후 마블 코믹스의 영웅들을 다시 보게 되었다. 게다가 그저 싸움만을 일삼는 영웅들이라기보다는 좀 더 인간적인 영웅들의 모습, 단점도 가득하고 때로는 이기적인 모습을 보이기도 하는 이웃의 특별한 영웅이 초인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생각한다면 옛날 신화이야기에 나오는 수많은 신들의 모습과도 비교되어 재미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사실 영웅들의 깊이있는 세계관이 어떻든, 권선징악을 따라 선을 행하고 있으니 한번쯤은 그 선한 의지를 생각해봐야하지 않겠는가. - 물론 이런 생각을 하기 이전에는 그저 영웅심리에 불타는 싸움꾼 정도로만 여기고 있었으니 뭐라 할말이 없다.

어찌됐건 우연찮게 보게 된 '아이언맨 매뉴얼'은 내가 아이언맨의 팬이 아니더라도 그 멋짐에 감탄하며 보게 되는 책이 되어주셨다. 요즘 즐겨보는 드라마의 주인공이 내뱉는 말투를 흉내내어 나도 해 본다. "아, 이런 고퀄리티라니!"

 

 

    

 

 

책을 한 장 한 장 넘기다보면 아이언맨에 그리 큰 관심이 없는 내게도 절로 아이언맨의 모습을 자세히 들여다보게 된다. 그냥 하나의 마블 코믹스의 영웅 정도로만 생각했는데, 기술의 발전 과정에 따라 변화되는 슈트의 모습들을 보는 것도 재미있고 각각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미니어처로 나온다면 아이언맨의 광팬이 아니어도 하나쯤은 갖고 있어싶어질 것 같다.

상상속에서 나온 영웅의 모습이라고만 생각을 해서 그런지 과학적인 근거를 그닥 따져보려고 하지 않았는데, 책에 실려있는 단면도의 모습을 보니 어떤 것이든 단순하고 쉽게 나오는 것은 없다는 생각을 하게 된다. 꽤 정교한 단면도의 모습과 넘버링된 아이언맨의 사진은 보고 있으면 절로 감탄이 나올뿐이다.

처음 책을 펼쳤을 때, 실제인듯한 메모쪽지와 명함이 붙어있고, 사진의 색감과 종이의 질도 좋아서 아이언맨 팬들에게는 최고의 선물이되겠구나, 라는 생각뿐이었는데 실제로 찬찬히 읽어보니 괜히 소장 욕심이 생겨난다. - 책을 다 읽고 난 후 친구에게 선물로 주려고 했는데 망설여지는 걸 보니 역시 괜히 책을 펼쳤나 싶기도 하고.

어쨌거나 아이언맨 슈트의 변화되는 모습을 좀 더 살펴보고 싶다는 핑계로 좀 더 갖고 있고 싶은 책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6-09-28 17:06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