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1그림 - 봄 여름 가을 겨울 그리고 수채화, 이랑의 하루 1일 1그림
김이랑 지음 / 책밥 / 2016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동안 수채 컬러링북에 빠져있어서 주말이면 주섬주섬 물감과 붓을 꺼내어들고 쪼그리고 앉아 색칠삼매경에 빠졌었다. 그러다가 문득, 아직 창작의 경지에는 이르지 못하겠지만 그림을 따라그리고 수채화 그림을 그리는 지경에는 이를 수 있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다. 그림은 잘 못그리지만 수채화로 표현을 하다보니 세밀하게 그리지 않아도 색번짐으로 멋지게 표현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기 시작했고. 물론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아직 색번짐의 효과를 제대로 표현해내지 못하는 나의 그림은 딱 보기에도 결코 이뻐보이지 않고 채색마저 이쁜 색이 나오지 않아 실망스럽지만 그래도 1일 1그림을 하다보면 365개의 그림이 쌓였을때쯤은 한결 나아지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하게 된다.

 

  

 

  

 

차를 타고 지나가다가 길가에 핀 코스모스가 너무 이뻐보여서 그려 본 코스모스. 책을 보고 따라 그리기를 해 봤는데 그릴수록 더 나아지는 것인지..는 아직 실감하지 못하겠지만 그래도 밑그림 없이 그리다보니 첫번째는 완전히 따라 그리기지만 두번째는 좀 더 내 그림답다는 생각이 들었고, 세번째 그림은 보고 그리지 않은 내 그림 같다. - 저 세번째 코스모스는 수채화가 아니라 파스텔로 그리고 물을 묻혀 번짐을 표현한 것. 1일 1그림은 따라 그리기에서 시작하지만 궁극적으로는 나 자신의 그림 표현이라 생각하기에 앞으로도 계속 이런 형태로 그리기 시도를 해보고 싶어졌다.

마지막 그림은 책을 펼쳤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던 리스 그림인데, 보면 볼수록 더 잘그리고 싶다는 욕구가 생기는 그림이다. 어쩌면 그 욕구는 책에 실려있는 리스가 그려져 있는 에코백 사진때문일지도 모르겠지만.

 

어쨌거나 내가 봐도 그림이 형편없어 보이지만 이제 시작단계이니 괜히 실망하며 포기할 필요는 없을 듯 하다. 이 책의 첫부분에는 물감의 색이나 붓의 종류, 종이에 대해서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다. 특히 종이에 대해서는 아주 전문적일 필요까지는 없겠지만 기본적으로 적당한 종이 무게와 질감에 대해 알려주고 있어서 내게는 도움이 되었다. 지금은 연습중이라 무선노트를 사용하고 있지만 노트를 다 쓰고 새로운 노트가 필요할 때쯤이면 그림 전용 스케치북 노트를 구입해도 되겠지.

 

책의 구성은 계절별로 자연물과 소품들의 그림이 담겨있고 각 그림마다 그리는 순서와 방법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 뒷부분에는 동영상으로 그림 그리는 것을 볼 수 있게 되어있기도 하다. 거기에다 마지막 장에는 내가 그린 그림을 소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도 실려있다. 포토샵을 해보지 않아서 그냥 슬쩍 넘기기는 했지만, 그렇게 전문적으로 하지 않아도 내가 그린 그림을 활용해서 손명함을 만들어보는 것도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여행을 가게 된다면 핸드메이드 손명함을 들고 다니면서 줄 수도 있고 말이다. 좀 더 열심히 그림 연습을 해야겠다는 의지가 샘솟고 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8)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어떤하루 2016-08-08 20:36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시원해보이네요.~~ 수채 컬러링북이 있는지 몰랐어요^^

chika 2016-08-09 08:57   좋아요 0 | URL
고맙습니다 ^^

수채 컬러링북은 많아요. 거기서 조금 더 나아가면 이렇게 수채화로 소품 그림을 그리는 것도 많고요. 색연필 컬러링북은 색연필만 준비하고 책을 펼칠수만 있으면 바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수채 컬러링북은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색번짐과 섞인 색의 조화를 맘껏 해 볼 수 있다는 것이 또 장점이고요. 정말 집중해서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좋은 것 같아요. 치매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열심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