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근 시간 직전에 울린 전화... 받기 싫었지만 그냥 받았다. 그 결과 지금까지 기분이 더럽네.

 

그 전에 다른 사람과 통화를 했고, 내가 옆자리에서 내용을 들어서 살짝 어떤 사람인지는 감이 왔는데, 전화를 건 그 사람은 자기가 듣기에 목소리가 똑같으니 같은 사람이 전화를 받는거라고 확신을 하며 - 내가 아무리 아니라고 해도 끝까지 자기 말이 맞다고 우기더라. 그래, 눈에 보이지 않으니 거짓말을 했다고 치자.

그런데 자기가 궁금해서 확인차 물어보는 것을 내가 정확히 확인하려고 몇가지 질문을 하는데 대뜸 그게 중요한게 아니라고 하는거다. 아니, 이보슈, 동명이인이 많아서 세부사항을 묻는건데 그게 중요하지 않다고 하면 도대체 당신은 당신의 정체를 뭘로 증명할건데?

 

아무튼 내용을 언급할 가치도 없이, 자신의 말만 주장하고 내가 정말 알아듣기 쉽게 설명을 해 줘도 자기가 이해한 만큼만 받아들이고 자기가 믿고 싶은 내용으로 왜곡해서 받아들이는 걸 느끼고, 더 이상 통화할 가치가 없구나 싶더라. 내 시간을 낭비하고 있다는 생각에, 다행히 나를 개무시하고 처음에 통화했던 사람을 찾길래 잘됐다 싶은 마음에 내일 다시 전화하라고 해서 냉큼 끊어버렸다. - 라고 하고 있지만 솔직히 '냉큼' 끊어버리지도 못하고 내일 다시 전화하라고 했는데 대답이 시원찮아서 '여보세요!'라는데 대답이 없어서 두세번 외치다 전화를 끊었다.

 

문득, 예전에.

같이 근무하던 분 중, 나와 다른 직원이 있는 자리에서 나를 가리키며 회를 좋아한다고 말을 했던 분이 생각난다. 나는 날것을 먹지 않을뿐더러 비린것도 싫어해서 잘 먹지 않는다. 설마 그걸 내가 모르겠나? 그리고 나와 몇년을 같이 일했던 다른 직원도 그 사실을 안다. 그래서 그 직원이 '치카는 회를 안먹어요'라고 말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니 내 자신이 그분에게 '저, 회 안먹습니다' 라고 말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분은 끝까지 '아니야, 자기는 회 좋아해'라고 말을 내뱉는 것을 보고 경악했었는데.

 

그렇게 경악을 하게 되는 사람들이 내 생각보다 훨씬, 훠얼씬 많은가보다.

아, 정말 그렇게 자기멋대로 생각하고 자기가 판단하고싶은대로 판단하고, 자기가 무조건 맞다고 우기는 사람들.

제발 좀. 가마니처럼 가만히 있었으면 좋겠다. 차라리 벽과 상대하는 게 낫지 그런 사람들하고는.

아까는 완전 미칠지경이었는데, 미친사람과 정상적으로 상대를 하려고 했으니 내가 미쳤지, 라고 생각하니 좀 낫나?

아무튼. 제발. 당신들같은 족속들, 가마니들이 되시길.

 

 

 

 

 

 

내가 겪은 이 일들이 정말 '거짓말'이었다면 얼마나 좋을까, 라는 망상을 잠시. ㅡ,.ㅡ

 

 

 

 

 

 

 

 

 

 

 

이 의미심장한 제목들과 내가 겪은 이야기를 오묘하게 섞어놓고 싶지만 퇴근시간이 훌쩍 지났으니 이만 정리하고 가련다.

 

 

 

 

 

 

 

 

 

 도넛을 구멍만 남기고 먹는 방법,을 가장 읽고 싶....은데 파리의 부엌도 관심이 가고 그....그래, 그만해

 

 

 

 


댓글(5)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그장소] 2016-08-05 07: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ㅎㅎㅎ 어쩜 좋아요!
저도 그런 경험을 종종 합니다.
안 괜찮다는데도 ..상대방은 괜찮아 .
괜찮지 않다고..내가! 그러는데도 여전히 웃으며 괜찮을거야..하는 경우를 겪어봐서 그 상황이 같진.않지만 ...답답함이 치밀어 오르셨을법해요!^^

chika 2016-08-05 12:00   좋아요 1 | URL
아아, 정말. 아니 왜 다른 사람을 자기 멋대로 규정하는지!! ㅠㅠ

일단 그런사람들과는 마주치지 않는 것이 최고라 생각하고 있어요

[그장소] 2016-08-05 15:00   좋아요 0 | URL
인연을 소중하게 생각해도 ..역시 말이 안통하면 ..어쩔수없더라고요. 그런 일방통행은 주변을 다 휘둘러서요 ..^^

chika 2016-08-05 16:26   좋아요 0 | URL
아이구... 자기만 옳다고, 모든 것을 자기 기준에 맞춰서 생각하는 이기주의에 고집불통은...ㅠㅠ

우리는 소통을 하는 사람이 되도록 해요. 그장소님은 좋은 인연을 더 많이 만나시기를요 ^^

[그장소] 2016-08-05 16:29   좋아요 0 | URL
네~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치카님도 시원시원한 인연들 만들어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