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빌스 스타 형사 해리 홀레 시리즈 5
요 네스뵈 지음, 노진선 옮김 / 비채 / 201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친구들과 밥을 먹으면서 가볍게 웃을 수 있는 에피소드를 풀어내면서 즐겁게 깔깔거리며 시간 가는 줄을 몰랐다. 서로 이런 저런 이야기를 풀어내는데 분위기 때문인지,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인데도 너무 웃겨서 모두들 눈물까지 찔끔거리면서 웃느라 먹은 밥이 다 소화될 지경이었다.

그런 시간을 보내고 반짝거리는 - 데빌스 스타 책의 실물을 본 사람들은 다 알겠지만 책 표지의 별은 홀로그램으로 되어 있어 반짝거린다. 그런 반짝거리는 데빌스 스타를 보고 있으려니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구체적인 내용은 짐작이 가지 않는다 하더라도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이 될지를 알고 있음에도 요 네스뵈의 해리홀레 시리즈는 무조건 재미있다,라는 것.

사실 실제로 책을 거즘 다 읽어갈 즈음, 기시감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결말이 예상되고 있는데 - 물론 그것은 이미 데빌스 스타보다 더 늦게 쓰여진 요 네스뵈의 작품을 읽었기 때문이겠지만 - 그럼에도 불구하고 긴장하며 해리 홀레의 활약을 들여다볼 수밖에 없었다. 이미 알고 있는 이야기지만 또 들어도 재미있어서 자꾸만 키득거리게 되는 이야기처럼, 이미 알고 있는 느낌이 드는 이야기지만 마음을 졸이며 책에서 손을 떼지 못하고 끝까지 단숨에 읽게 되는 이야기가 요 네스뵈의 데빌스 스타이다. 

 

장르소설쪽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요 네스뵈,라는 이름은 다들 알지 않을까 싶다. 이미 그의 작품이 많이 번역되었고 한국을 방문하기까지 했으니 한국에서 그의 인기는 가히 높다고 해도 되지 않을까.

더구나 해리 홀레 형사가 등장해 주시니 데빌스 스타는 출판 전부터 관심이 많은 책이었다. 그리고 역시 해리 홀레 시리즈에 기대하고 있는 마음에 걸맞게 이야기의 흐름은 긴장을 늦출 수 없게 진행이 되었다. 뭔가 자꾸 두리뭉실하게만 이야기하게 되는 듯 한데, 솔직히 알콜에 찌들어 주시고 정신을 차릴 수 없는 상태가 되어 하루를 마감하는 해리 홀레는 내가 좋아할 수는 없는 타입의 형사임에도 불구하고 해리 홀레 시리즈를 기다리며 읽게 하는 마력을 갖고 있다. 완벽하지 않고 실수도 하고, 실패도 하면서 너무도 인간적인 모습을 보이는 형사이기 때문일까?

이미 언급했지만 데빌스 스타를 읽으면서 가장 아쉬웠던 것은 해리 홀레 시리즈를 출간 순서대로 읽지 못했다는 것이다. 이미 미래의 해리 홀레의 모습을 만나버렸는데, 과거의 해리 홀레를 읽고 있으려니 그 결말을 짐작할 수 있다는 여유에 긴장감이 덜하기도 했지만 또 그래서 지금의 이 흐름이 어떻게 바뀌게 될지 궁금해서 뒷부분으로 넘어갈수록 책을 읽는데 가속이 붙은 것도 사실이다. 아직 해리 홀레 시리즈에 입문하지 않았다면 첫 시작은 당연히 순차적으로 하는 것을 권하고 싶다.

연쇄 살인이 일어나고, 피해자의 눈꺼풀 안에서 오각형의 다이아몬드가 발견되고 - 물론 그 다이아몬드는 블러드 다이아몬드라는 걸 언급해주면서 아프리카의 현실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하게 해 주시고 -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 퀵서비스 배달원에게도 시선을 던지게 해 주시고...그리고 그 유명한 홈즈에게는 왓슨 박사가 곁에 있는 것처럼 해리에게는 그의 조력자 친구 외위스테인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는데 나는 정말 그의 정체가 갈수록 더 궁금해지고 있다.

살인범을 쫓고 경찰 내부에서 비리의 일축을 보여주는 프린스의 정체를 밝히기 위한 두 사건의 흐름이 어느새 한 흐름으로 바뀌게 되는 이야기를 읽다보면 어느새 데빌스 스타의 끝이 보인다.

그리고 단숨에 달려버린 데빌스 스타가 끝나고 잠시 공허해지기도 하는 독자로서 나는 그저 다음에 번역될 요 네스뵈의 작품이 무엇인지를 막연히 기다릴 수 밖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