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사랑한 유럽 컬러링북
큐브주(Cube Zoo) 지음 / 어바웃어북 / 2015년 2월
평점 :
절판


유럽에 대한 컬러링북을 받아 열심히 색칠을 하고 있었는데, 어쩌다보니 또다른 유형의 유럽관련 컬러링북을 받아보게 되었다. 컬러링북이 많아질수록 다 비슷비슷한 느낌이어서 별다른 흥미를 느끼지 못하게 되었는데도 이 책은 유독 관심이 생겼다. 사실 직접 가서 체험할 수 없다면 책이나 다른 매체를 통해서라도 내가 가보지 못한 곳을 들여다보고 언젠가는 나 역시 그곳으로 가보리라는 꿈을 간직하면서 열심히 여행과 관련한 많은 것들을 체득하고 싶어하는 나에게는 [유럽 컬러링북] 역시 관심의 대상이 되지 않을 수 없는 것이다.

처음 책을 받았을 때는 색연필로 컬러링을 하기에는 기본 밑그림의 선이 너무 굵고 검은 부분이 많다는 생각에 별로 맘에 들지 않았는데, 그것이 오히려 지금까지 색연필로만 컬러링을 하려고 하다가 물감으로 칠을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게끔하고 있다. 책을 살펴보면 알겠지만 다른 컬러링북과는 다르게 이 책의 밑그림은 실제 유럽 풍경을 찍은 사진을 밑그림으로 옮겨놓은 것이다. 책의 앞부분에 이 책에 실려있는 모든 그림의 원본 사진이 들어있어 간혹 '이 그림은 어떤 느낌으로 그려야할까'라는 생각에 난감해지면 슬쩍 사진을 보면서 그 그림의 분위기를 느껴보고 색에 대한 감을 잡을수도 있어서 좋았다.

내가 가장 먼저 칠해본 것은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모습인데, 실제로 이탈리아의 소도시 아씨시를 여행하면서 수바시오 산에 올라가 그곳에서 패러글라이딩을 하는 사람들의 모습을 한참동안 지켜봤던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좀 더 재미있게 느껴졌다. 좀 더 화려하고 화사한 느낌으로 칠하지 못한 것은 좀 아쉽기는 하지만.

 

 

그리고 며칠동안 하나 하나 조금씩만 칠해가면서 전체적인 느낌의 변화를 보며 좋아했던 것은 터키의 전통문양.

내가 가보고 싶지만 아직 가보지 못한 터키에 대한 동경도 있었고, 푸른 빛의 여러 색감으로 터키의 전통문양을 표현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칠하기 시작했는데 좀 더 이쁘게 칠하지 못한 것이 내심 아쉽다. 색연필을 깎기 귀찮아 쓸 수 있는 것으로 대충 칠하기도 해버려서 다시 새롭게 색을 잘 입혀보려고 잠시 멈춘상태이기는 하지만 나름대로 이쁘다는 생각은 든다.

 

[내가 사랑한 유럽 컬러링북]은 정말 사랑하지 않을 수 없는 유럽 곳곳의 풍경과 상징들을 보여주고 있어서 이미 그 풍경을 본 사람들에게는 추억의 시간을 갖게 하고, 아직 가보지 못한 곳이나 본적이 없는 풍경에 대해서는 그곳에 대한 동경과 상상을 자극하며 자신만의 색으로 풍경을 그려내는 재미가 있는 컬러링북이다.

아, 그리고 책의 뒤에는 보낼 수 있는 그림엽서가 있어서 여행이야기를 함께 공유하고 싶은 친구에게 보낼 수 있는 것도 맘에 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