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알림 메일을 받는 책이 뭐가 있더라....? 내 기억으로는 미미여사와 요츠바랑(작가의 이름보다 그저 요츠바랑,만으로 기억하고 있는. 아니, 아즈망가도 기억하고 있긴 하지만)의 신간 알림을 받고 있다. 다른 책들은 그저 신간을 훑어보다 알게 되면 찾아 읽어보면 되겠다... 싶으니까. 

얼마전 '영웅의 서'를 읽고 역시 미미여사,라고 감탄하면서도 아직 못 읽은 그녀의 책이 많음을 한탄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다 명탐견 마사의 사건일지 신간알림을 받았다. [탐정견 마사의 눈으로 본 인간 사회의 천태만상을 그린다]라니. 이 역시 무지막지하게 기대하지 않을 수 없는 책인것이다. 그런데.  

 

       

 

 

 

 

 

 

나는 솔직히 말한다면 출판사에 대한 편견이 좀 있는 편이다. 명탐견 마사의 표지가 나쁜건 아니지만 어쨌거나 내가 좋아하는 건 북스피어의 표지와 아담한 책크기이다. 특히 북스피어의 미미여사 시대물 시리즈는 우키요에를 넣은데다가 또 내가 좋아하는 맑고 진한 푸른색이어서 더 좋아하지 않을 수 없다. 그래서 책을 바로 읽지는 않더라도 출판되면 바로 사재기를 하곤하는 책이다. 그런데 지금 보니 내가 한동안 정신없이 지내긴 했나보다. 여기있는 이 책들은 한권도 없다! 이런일이. 

다음주까지는 조금 바쁠듯하고, 이후에는 조금 여유가 생길 듯 하니 그동안 찾아보지 못했던 책들을 찾아봐야겠다. 미미여사의 이름을 넣으니 역시 제일 먼저 뜨는 책은 '모방범' 그리고 화차, 이유.....
그녀의 판타지를 싫어하는 이들도 있겠지만 나는 '영웅의 서'도 무척 재미있게 읽었다.  

근데. 미미여사의 신간은 이렇게 찾는다해도. 내가 정신없는 동안 나온 수많은 좋은 책들은 또 어느구석에서 정보를 얻어 찾아내나. 그나마 자주 드나드는 문동까페에서 문동의 신간소식은 보고 있지만.  
여유가 생기면 그때 한꺼번에 구입해서 읽어야지 하고 묵혀둔 책도 많은데, 보관함에 넣는 정성을 기울이지 않아 그것이 뭐였는지조차 기억에 없다. 

 

 

 

 

신간평가단도서페이퍼도 써야하는데. 뭔가 더 생각날 듯 하면서 생각나지 않는다. 도대체 뭐였지? 

 

 

그나저나 하루살이. 지금 주문해도 적립금과 책갈피를 받을 수 있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